. 하지만 독점적 사용은 곤란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사업팀은 다시 회의를 했다. 이 회의에서 '애니콜'이 어떠냐는 제안이 나왔다. 누가'애니콜'이란 제안을 했는지는 확실치 않다. 회의 중 나온 사안이어서 누구라 지칭할 만한 상황이 아니었다. 다 좋았지만 부정적인 이미지가 문제였다.애니(any
가치를 창출하기로 하였다.
Positioning
다양한 색상으로 비쥬얼적인 측면을 강조하고, 가격과 기능은 비교적 평이하게 포지셔닝하여 크게 강조하지 않았다. 컬러홀릭 폰 출시로 인해 감성적이며 디자인이 좋은 휴대폰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하고자 하였다.
3) LG전자휴대폰 SWOT분석
Strength
브랜드 출시,
삼성애니콜 첫 모델(SH-770)등장 ’한국지형에 강하다‘컨셉으로 마케팅→ 실제 이 시기는 휴대폰 사업 초기로 통화성공율이 낮은 편이었기 때문에 산이 많은 한국 지형을 위해 개발된 애니콜브랜드가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였다.
* 1995년 국내휴대폰 시장 점유율1위
삼성전자와 모토
설립
7. 4P 분석
Product
다양한 기능성 핸드폰
제품계열의 다양성
독보적인 DMB 폰
풀터치폰
Price
초기고가젼략
브랜드이미지
Place
고소득층 공략
각개전투 전략 (Push)
온라인 마케팅애니콜 스튜디오
Promotion
스타마케팅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홀리스틱마케팅
감성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