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네트워크화 되어가는 상황에서 외부의 걱정스러운 시선에 대해 CEO 가와이는 ‘바뀐다는 것, 변화한다는 것에 두려움을 갖지 않는 기업이 소니이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이 없다.’ 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외부의 시선을 거둬내기 위해‘Do you dream in Sony?’라는 캠페인을 진행시킴으로
디지털TV(DTV)가 보급
■IT기술이 문화‧의료‧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접목된 디지털콘텐츠(DC) 산업은 향후 성장가능성이 가장 높은 산업중의 하나로 2005년까지 세계시장은 연평균 약 28%, 국내시장은 40% 이상 성장할 전망
• 디지털콘텐츠산업의 발전은 대용량 실감형 콘텐츠를
TV'망을 이용한 접속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시작되어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향후 시장 가입자는 완만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2006년에는 총 가입자 규모가 1,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 성장동인
국내 인터넷시장 성장요인으로는 크게 주거환경적인 요인, 기존의 높
. 인터넷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화된 소재들이 바로 컨텐츠이다. 정리해 보면, 인터넷 컨텐츠는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상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등의 하부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인터넷을 응용하여 전개하는 모든 정보 내용을 말한다. 예를 들면, 신문, 잡지 등의 기사나 새로운 뉴스, 오락게임,
게임을 말한다.
- 물론 온라인 게임 자체의 산업화된 역사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정의는 아직 학계에서는 명확히 정리된 바 없으며, 현재로서는 컴퓨터 게임/멀티 플레이 게임/네트워크게임/온라인 네트워크게임/인터넷 게임 등의 용어가 일반인들 사이에서 혼재되어 사용되
산업 성격
STB산업의 수요증가를 보면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이 없이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
※중요 경쟁요인
1).앞선 기술력
2).제품의 안정성
3).정확한 시장
2. 셋톱박스(Set-Top-Box)란?
일반적으로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판 홈 쇼핑, 네트워크게임 등 차세대 쌍방향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
IPTV
(1) 개념 - 통신망 기반 비디오 서비스.
- TV를 통해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 및 장비
(2) 특성 - 인터넷방송처럼 스트리밍 방식의 방송을 TV를 통해 보는 것.
- 방송용 전파가 아닌 인터넷 프로토콜을 이용해 방송 프로그램 시청.
(3) 기존 인터넷 방송 차이 -
넘어가는 시대가 온 것이다. 또한, 인터넷과 TV가 합쳐져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TV로 물건을 사는 ‘TV전자상거래’, TV로 민원서류를 신청해 발부받는 ‘TV정부’ TV를 이용한 원격교육 ‘TV교육’ 서비스가 간단히 구현된다. 이것을 토대로 IP-TV의 정의와 특성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크기는 2000년 현재 10억달러 수준으로 유선 B2C시장의 1%정도 크기에 불과하다. 그러나 IMT2000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2002년 이후부터는 그 성장속도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ARC 그룹은 2004년도에 M‐commerce이용자가 5억명을 넘어서, 결국 유선전자상거래 이용자의 수를 능가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