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
Augmented Reality)이란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몰입감과 현실감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실제 관찰하고 있는 사물이나 장소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거나
Mobilizy)사에서 만든 'Wikitude AR‘로 휴대폰을 대면 유적이나 유명 건물에 대한 설명표시
1.1.2.2. 어크로서(Acrossair)사의 '가까운 지하철역(Nearest Tube)' 프로그램. 휴대폰카메라를 켜면 자동으로현재 위치와 방향을 파악해 근처의 지하철역 위치와 이동방향, 역까지 거리를 표시한다.
1.1.2.3. 밤하늘의 별자리
1. 서론
혼합현실(Mixed Reality or Augmented Reality, 이하 MR 또는 AR) 기술이란 실제 환경의 객체에 가상으로 생성한 정보 (예, Computer Graphic 정보, 소리 정보, Haptic 정보, 냄새 정보 등)를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와 상호작용 하도록 함으로써, 정보의 사용성과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차세대 정보처리 기술이
Augmented Reality•Web Presence) 기술을 활용한다.
둘째, E-커머스가 주로 PC를 단말기로 사용하고, PC들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하지만 U-커머스는 PDA나 입는 컴퓨터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차세대 휴대기기(Hand Held Appliance)를 사용하고 이들 휴대기기 들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다.
셋째, E-커머스는 상거
증강현실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좀 더 세세하게 설명을 하자면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Mobile communications)
종합정보통신망과 연결되므로 모뎀을 사용하지 않고도 전화단말기와 팩시밀리, 랩톱 등에 직접 접속하여 이동데이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유럽식 디지털 이동통신 방식이다. 전세계적으로 GSM을 더 많이 사용했지만, 국내는 모두 미국의 퀄컴이라는 회사가 만든 표준방식인 CDMA방식
practice sent and given among strong ties via “I’m Here” location-based AR messenger service. Furthermore, it aims to explore ways for service enhancement in terms of efficient, augmentatively-realized communication.
4.2. Samples and Procedure
The experiment was conducted among 20 samples with average age of 26.5, and standard deviation of 2.84. Out of those, 10 were male, and 10 were
Mobile Web 시장동향
① 최근 Mobile 서비스 중 FMC(유선통신중심)서비스를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도입케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FMC 서비스는 무선랜이 가능한 곳에서
Voip망을 이용하여 AP를 벗어나면 3G 망을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로 서비스가 가
능하며,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는 듀얼모드를 지원
활자매체의 발명 이후로 많은 매체의 변화가 있었다. 기업과 소비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역시 이러한 매체의 변화에 따라서 함께 변화해 왔다. 2010년 스마트 모바일 폰(Smart Mobile Phone)이 빠르게 대중에게 보급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새로운 매체로서 기업과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