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을 활성화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이 실제로 기업과 소비자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분석했다.
연구질문 1> 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기존의 PC 기반의 웹 마케팅
스마트 TV의 이런 특성으로 인하여 ‘교육 분야'의 활용가치는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언급했듯 TV가 PC나 인터넷, 모바일폰 보다 사용자들의 선호도나 사용량은 물론 시장규모에서 우위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스마트TV에서 사용되는 앱스토어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앱)과 함께
애플의 모바일 장치 사용자는 애플앱스토어에서, 블랙베리 기기 사용자는 앱월드에서, 바다 기기 사용자는 삼성 앱스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수는 대한민국 사용자와 해외 사용자 수를 합하여 2011년 4월 1일 1,000만 명,[5] 2011년 7월 28일 2,000만 명, 2011년 11월 14일 3,000만 명을 넘어선데 이
: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개발자의 참여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를 마켓에서 판매하고 수익을 운영자 또는 이동통신사와 공유
- 사용자 : 개인 및 기업으로서 이동통신망, WiFi망, PC Sync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은 후 스마트폰, MP3 등 휴대 단말기에서 이용
가지 DMS 모델은 하나같이 콘텐츠 유료화 수익이 주된 수익원이 아니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하드웨어 기반형 모델의 대표격인 애플의 경우 주된 수익원은 음원판매수익이 아니라 휴대용 MP3플레이어인 아이팟의 판매수익이다.
4-2 앱스토어(Digital Market Place)와 역면도날 모델(Reverse Razor-Blade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