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Reality)보다 진보된 개념이다.
VR과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혼합현실(MR, Mixed Reality)을 아우르는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이 핵심 기술이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소설에서 사람들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나
1. 서론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유사한 기술로, 인터넷상에서 가상의 공간을 구축하여 사용자가 가상세계를 체험하도록 하는 기술이다. 최근 기업체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업무를 처리하거나, 제품 설명 및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HR분야에서도 메타버스를 활용
2.3 가상현실의 이중성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란 컴퓨터 혹은 디지털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황을 실제인 것처럼 체험할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을 의미한다.
마이클하임은 ‘가상적인’(virtual)이라는 말과 ‘현실’(reality)이라는 말이 갖는 사전적 의미를 결합하여 가상현실의 가장 보편적
I. 서 론
현대사회에서 VR(Virtual Reality) 즉, 가상현실은 대중들의 많은 관심사였다고 할 수 있다. 가상현실이라는 것은 어떤 특정한 상황을 컴퓨팅 기술로 마치 실제 환경처럼 느끼게 해준다.
더불어 증강현실 즉, AR(Augmented Reality)는 가상현실(VR)의 한 분야로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가상’의 철학적 의미
‘가상(virtual)’이란 무엇인가? ‘가상’은 ‘현실(reality)’을 통해서 의미 규정이 가능하다. 우선, 가상은 현실을 반영한다. 우리는 이를 쉽게 알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컴퓨터 게임을 살펴보면, 그 속의 세상은 아무리 기상천외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우리가 사는 현실을 구현
가바 GABA ☞
가산 모형 additive model ☞
가산 색 혼합 color mixture ☞
가산 요인 additive factors ☞
가산 차이 모형 additive-difference model ☞
가산규칙 addition rule ☞
가산성 additivity ☞
가산적 색채 혼합 additive color mixture ☞
가산적 additive ☞
가상 체험 virtual experience ☞
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
가
virtual education), 가상교실(virtual classroom), 사이버학교(cyber school), 가상여행(virtual travel), 가상근무(virtual work), 가상 쇼핑(virtual shopping), 사이버쇼핑(cyber shopping),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등처럼 가상(virtual 이라는 말과 사이버(cyber)라는 말이 보편화되었다. 특히 가상현실이 만든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이용
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의 새로운 버전에 따라 나온 VRML은 넷스케이프, 마이크로소프트,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실리콘 그래픽스 등 주요 인터넷 업체들이 협력해 개발했다. 이들 업체는 안정적인 플랫폼이 나왔기 때문에 온라인 가상현실 훈련, 모의실험, 데이터 시각화, 의학, 건축, 지리정보 검색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을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증강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가상 현실과 달리 현실세계의 기반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가상현실 & 증강현실
용어소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실제환경에 가상 사물을 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