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요즘 우리사회에서는 유비쿼터스란 말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실지로 우리사회에 유비쿼터스(Ubiquitous) 시대가 도래 하였다. 전처럼 MP3를 목에 메거나 소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 MP3를 입고 다니면서 음악을 감상하고, TV를 보면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꿈의 시대’가 온 것이다. 이제
시계· 스테레오장비 등과 같이 어떤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넣어 인간의 유용한 삶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으로의 변화가 곧 유비쿼터스 시대의 등장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3) 유비쿼터스의 기원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같은 발상은
기능성이 요구되는 운동복, 신발, 모자 등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IMF외한 위기 이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내수 상황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최근 반도체, 자동차, 무선 통신기기 등 수출 주도 업종은 성장세를 보인 반면 경공업과 유통업 등은 내수침체로 부진을 벗어나
세기의 대결이라 불렸던 만큼 세간의 이목을 집중 시켰던 대결이 바로 구글의 인공지능 컴퓨터 ‘알파고’와 바둑기사 ‘이세돌 9단’ 사이의 바둑대결이었다. 처음에 이러한 대결이 이루어진다.‘ 는 기사가 났을 때는 ‘이게 정말 가능한 일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알파고와 이세돌9단의 대
Ⅰ. 서론
공상과학영화나 드라마에서 볼 수 있던 장면이 앞으로 30년이 지나면 현실로 다가올 수도 있다고 한다. 실제로 20세기 말의 과학자들이 2010년 대가 되면 ‘손 안에 컴퓨터’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고, 그것은 우리가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다. 그 당시에는 도저히 불가능할 것 같았
1. 웨어러블 디바이스란?
웨어러블(Wearable)은 옷이나 의복 등의 착용감이 좋은, 착용하기에 적합한 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패션에서의 웨어러블은 현실적으로 입을 수 있는 현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응한 세련되면서도 현실적인 옷을 의미한다.
IT분야에서의 웨어러블은 웨어러블 컴
(2)국내-오프라인
갤럭시기어는 국내에서 삼성디지털 프라자, 삼성모바일샵 등 삼성 자체 유통망과 이동통신 3사를 통해서 판매하고 있다. 갤럭시기어를 첫 번째 웨어러블 스마트폰으로 확산해야 하는 삼성전자로서는 전국 8000여개 대리점, 2만여개의 휴대폰 판매점 등 전국적인 인프라가 필요하여 이
현대자동차는 여타 경쟁사에 비하여 눈에 띄게 뛰어난 스마트카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다. 그 대안으로 현대자동차는 단기적으로는 열린 파트너십 전략을 취할 수 있다. 현재도 구글∙애플과의 협력 전략으로 그 약점을 보완해 나가고 있지만, 그것을 좀 더 강화할 필요가 있다. 갑작스러운 기술
목 차
1. 유비쿼터스란?(유래)
2.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 종류 + 특징
3. 생활속의 유비쿼터스
4. 미래의 유비쿼터스(영화)
5. u-KOREA
6. 유비쿼터스 해외사례
7. 유비쿼터스 양면성(장단점)
SWOT분석
8. 전망 및 과제
1. 유비쿼터스란 (유래)
http://www.u2p.co.kr/ubiquitous/
유비쿼터스(Ubiquitous) 혁명이란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