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 말이 있다. 하지만 요즘 우리 사회를 보면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급격히 변해 가는 사회 속에 ‘인터넷(Internet)'이 그 중심에 있다. 인터넷이 시작된 것은 1990년대 초기였지만,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중반 이후였다.
인터넷은 지상파, 위성, 케이블에 이어 방송의 네 번째 미디어로서 부각되며 방송과 통신의 중요한 매개체로 등장하고 있다. 이제 통신업체들은 인터넷을 이용한 IPTV 서비스로 방송시장에 새로운 출사표를 던지고 케이블업체들의 통신 시장 진입과 경쟁하며 방송·통신시장 융합의 기선을 잡기 위해 노
필요함을 인식하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가상의 미디어영상학교 설립을 논의하게 되었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게 된다. 본론에서는 계명 미디어 영상 중학교에 대해서 전반적인 부분들을 설명하고 그렇게 설정하게 된 이유를 제시하면서 이런 학교가 현실가능성이 있음을 정당화시켜 볼 것이다.
Ⅰ. 서 론
공교육 현장의 부실화나 공교육 제도 및 운영상의 제반 문제점의 부각과 함께 최근 들어 생명중심, 인간중심, 자연 친화, 공동체 의식의 회복과 같은 삶의 가치에 중심을 두고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정립해야 한다는 지적이 힘을 얻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삶과 교육이 조화를 이루는 '생
1. 서 론 ? 보건교육 A형 과제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2017년 기준 통계청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인구 중 19세 이하에서 흡연을 시작한 비율이 71.6%에 이른다. 그만큼 청소년시기에 흡연을 시작하는 인구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청소년시기에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교
학업, 사회적 역할에 도움을 주는 긍정적인 면이 많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다보면 중독으로 빠질 수 있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무분별한 사용은 위축, 신체증상, 우울, 불안과 같은 내재화 문제와 비행, 공격성과 같은 외현화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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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산업적인 성과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젠 게임중독에 대한 제대로 된 대책이 있어야 한다. 향후 스마트폰이 대중화 할수록 게임 중독에 빠지는 인구가 더 많아지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보건교육 과제를 통해서 게임중독 청소년의 보건지도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10. 실습생 프로파일 내용 中 일부 ----------------------------------->>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아동복지, 노인복지, 여성복지, 장애인복지 등 우리 주변에는 많은 사회복지사업들이 있습니다. 주변에 이러한 복지사업의 혜택을 받고 힘든 상황을 이겨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사회복지에 대
○ 가출청소년 보호의 실태와 문제점에 관한 역할 방안과 외국 가출청소년의 관한 대책
1. 서 론
최근 우리 나라는 청소년 가출과 가출에 이어지는 청소년비행 및 범죄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우리 나라의 청소년 가출실태를 살펴보면, 매년 약간씩 증가하고 있으며 경찰에 신고된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