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논리에 의해 촉발된다. 읽기에서의 경험의 대상은 세계가 작가에 의해 이미 언어로 해석된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읽기의 경험과정은 쓰기에서의 진리 발견의 과정과는 역순이 된다. 먼저 문학텍스트의 문제 설정 방식을 고찰하고, 문제 설정 방식이 세계를 제대로 해석했는지 여부를 독
언어가 통용되고 있다. 이렇게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과 같은 온라인 상에서 통용되는 언어를 통신언어, 채팅언어, 사이버 언어 등으로 부른다.
이런 말들은 사용자에 따라 지시 대상의 범위나 초점, 의미가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언어 현상과 관련되는 데에
3) 인터넷 중독의 원인
인터넷 중독의 원인을 바라보는 가장 설득력 있는 이론중의 하나가 의사소통의 장애이다. 인터넷은 현실 세계에서의 의사소통에서 비효율성, 혹은 실패의 경험을 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보상수단의 하나가 될 수 있다. 이메일, 채팅, 게시판 글 올리기와 같은 인터넷 사용은 의
Ⅰ. 서론
우리 나라와 인도의 관계는 전설의 시대에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삼국유사에 보면 김해가야의 김수로왕의 부인이 인도의 아요디아 출신의 허 황옥으로 되어 있고 지금도 김수로왕릉에 가면 허 황옥이 배에 싣고 왔다는 석탑도 남아 있다. 두 나라의 실질적 교류가 생기기 시작한 것은 한
1. 지난 20세기 - 격변의 시기
가. 자연과학과 인문과학에서의 역동적인 시기
나. 음성과 문자만의 의사소통 매체 - 무선전신, 전화, 영화, TV, 그리고 컴퓨터 매체사용
다. 다매체는 하나의 매체의 통합을 지향 - 금세기 중반에는 통합가능
라. 휴대폰 하나만으로 우리는 모든 전자제품을 다루는 시대-
난타란?
난타란? ‘마구 두드리다’ (영어명 : cookin)
*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
* 퓨전문화제품
- 한국의 사물놀이 + 서양의 퍼포먼스
- 타악공연 + 사실주의 연극(드라마)
- 대중극
* 내용
대형주방을 무대로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각종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사물
언어파괴현상 등과 같은 사회현상일 것이다.
이 논문에서 우리는 우리가 쓰고 있는 이메일이란 어떤 것인지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 이메일의 사용으로 인해 달라진 문화의 모습 중 주요하다고 볼 수 있는 인간관계에서의 이메일의 역학과, 스팸메일, 그리고 언어파괴 현상의 실태를 알아보고자 한다
효과
③ (주) PMC PRODUCTION
· Performance, Music, Cinema 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 기업
·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획, 제작
· 2000년에는 국내에 NANTA 전용극장을 개관
·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에 돌입
·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
PC 통신의 이러한 영향력은 언어 현상에서도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변화는 주 이용객인 청소년들에 의해 PC 통신 대화방 내의 채팅(chatting) 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언어 현상이 PC 통신 대화방 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통신 외적 상황에서 일상생활의 글에도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