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신적인 이미지로 재현되는 동시에 이에 대한 남성의 관음증적인 엿보기가 당연한 것으로 여겨진다.
대부분의 영화들이 여성을 이분법적으로만 묘사하고 있는데 그 하나는 여성을 성적으로 순결한 존재로 묘사하거나 과잉 성욕의 소유자로만 묘사하는 관념론에 빠져 있다는 것이다.영화 속 여성은
욕망을 표출할 수 있는 곳이었다. 또한 육아와 가사노동에 한정되어 있었던 여성의 지위와 역할이 이제는 남성의 영역이라고만 여겨왔던 직업 이라는 영역까지 그 폭을 넓히게 된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60년대는 봉건사회에서 육아와 가사노동이라는 사적 영역에만 종사해 오던 여성이 근대화 이후
욕망의 화신, 에이다
서론
영화 ‘피아노’는 깐느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뉴질랜드 출신 감독 제인 캠피온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녀의 영화는 아름다운 화면과 페미니즘 시각을 담은 섬세한 연출과 각본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한 진정한 여성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씨네서울 영화 끝나지 않
물신(物神) 또는 소비대상으로 여성의 육체를 취급하는 모습까지 덧붙여졌다. 장 보드리야르, 『소비의 사회 : 그 신화와 구조』이상률 역, 문예출판사, 1991, p. 190.
팝아트 작가들이 성적으로 자극적인 여성의 육체를 빈번하게 소재로 택한 이유는 당대의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시대는 2차 세계
욕망한다. 정자매는 Jessica&Krystal House(이하 제크하우스)라고 명명된 예쁘게 꾸며진 공간 속에 등장하며 그 속에서의 스타일리시한 모습만을 보여준다. 태티서 멤버들도 컴백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그들 스타일을 꾸미기를 보여주는데 여념이 없다. 스타일은 무(無)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다. 스타일
물신숭배 사상이 지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살려달라는 자녀를 함께 동반자살로 이끄는 부모가 늘고 있으며, 한발만 물러서면 떨어지는 삶의 벼랑 끝에 몰린 실직자들의 자살이 줄을 잇고 있다. 사교육비 증가로 인한 이민 열풍이 불고 있으며, 학업 성적을 비관한 청소년의 자살이 끊이지 않고 있어 자
Ⅰ. 서론
팝아트는 고전주의, 추상표현주의 등 일반이이 이해하기 어려운 기존 예술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었다. 직접적이고 대중적인 상업광과와 대량 소비되는 물품들, 자분주의 사회의 욕망과 대중문화를 상징적으로 반영하며 현대미술 흐름을 주도했던 예술 형식이다. 팝아트를 우리말로 풀이하
욕망, 가치 있는 삶 → 인간 본성론, 윤리학, 사회철학, 역사철학, 종교철학, 미학 등
3. 철학의 문제 영역, 형이상학의 의의
? 러셀: “철학은 상이한 과학들을 종합하여 세계에 대한 하나의 종합적 견지를 가지는 지식”
- 분트: “과학에서 사용되는 인식 일반의 방법과 가정을 그 원리에 귀속시키는
Ⅰ. 서론
'화폐에서는, 사물의 교환가치가 사물 밖에서 자립적인 실존을 획득하게 된다.'이 과정에서 상품생산에 수반되는 물신숭배, 즉 상품생산에 특징적인'사물의 인격화와 생산관계의 물화'가 명쾌하게 나타난다.
교환에서 한 상품의 가치는 다른 한 상품의 사용가치로 표현된다. 생산자들이 상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을 포함해서 이 시기에 만들어진 작품들은, 그 동안일관되게 보여 주었던 억압적이고 부조리한 가치 체계에 대한 풍자를 더욱 날카롭고 유쾌하게 표현.
그의 영화의 내용과 형식은 기존의 사회와 문화가 정한 어떤 범주에도 안주하지 않음. 언제든지 깨질 수 있는 사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