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비동일성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은유
은유는 고대 희랍어 ‘메타포라’에 어원을 둔, 의미의 ‘자리바꿈’ 혹은 ‘옮김’이라는 뜻을 지닌다. 즉 은유란 직감적으로 유사성을 찾기 어려우나 의미상 또는 내면적 정서들에게 일부의 유사성을 인정하고, 아예 본래의 의미를 비유적 의미로 바꿔버리
Ⅰ. 방송보도의 전문성
방송인이 전문화되어야 한다는 말은 방송은 전문인이 해야 한다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왜냐하면, 전문인이 아니고서는 전문화된 방송프로그램을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연 방송직이 전문직이냐 아니냐를 이론적으로 규정하기란 쉬운 작업이 아니다. 전문직이라 불리
Ⅲ. 메츠의 구조주의 영화기호학
1) “Film Language: A Semiotics of the Cinema”(1967) Christian Metz, “Film Language : A Semiotics of the Cinema”, The UniversityofChicagoPress,1991 이하 FL이라 칭한다.
메츠는 “영화언어란 무엇인가?”라고 질문하면서, 영화언어와 랑그와의 비교를 통해 기호학적 관점에서 영화언어에 대
-19세기 영․미시-
-19세기 영국시-
(1) William Blake(1757-1827)
"The Chimney Sweeper", "The Tiger"
(2) William Wordsworth(1770-1850)
"Lines Composed a Few Miles above Tintern Abbey"
(3) Samuel Taylor Coleridge(1772-1834)
"The Rime of the Ancient Mariner", "Kubla Khan"
(4) George Gordon Byron(1788-1824)
"Childe Harold's Pilgrimage(canto1)", "She Walks in Beauty"
(5) Pe
Ⅰ. 서론
넓은 의미에 있어서의 기호란 어떤 내용을 표현하는 감각적이거나 추상적인 대상이라고 요약할 수 있겠다. 이렇게 보면 내 주위에 있는 사물이나 현상들 중 기호아닌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모든 것이 기호다. 우리 모두는 기호의 바다에서 우리의 삶을 복잡하게 영위하고 있다. 왜냐
샹탈과 장 마르크는 사랑하는 사이이다. 어느 날 샹탈이 장 마르크에게 “남자들이 더 이상 나를 돌아보지 않는다”는 말을 하게 되는데, 장 마르크는 그녀를 위로하기 위해 시라노 드 베르즈락이라는 가명으로(C.D.B.) 그녀에게 편지를 쓰기 시작한다. 그 편지는 남몰래 샹탈을 연모하는 남자의 편지로
서술적 용어, 즉 상담의 장이 기독교, 교회, 신앙 현장, 신앙인, 목회 등이라는 것 때문이다. 내담자를 변화시키는 요인은 상담 기법이나 상담 이론을 넘어 하나님의 능력으로 인한 변화라는 사고에 근거하지 않는 상담은 본질적으로 기독교 상담이 아니다. 전통적인 기독교 상담에서는 신자들이 겪고
서술로써의 독서 교육은 자아 정체성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서, 앞으로의 독서교육은 서술적정체성이라는 관점을 본격적으로 도입하여 기존의 서술로써의 독서 교육이 보여주는 도식성과 폐쇄성을 극복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러한 취지 하에서 독서의 놀이적 구조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