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는 정보화와 지식화가 세상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없다는 한계를 인식하고 물리공간으로 회귀하려는 패러다임을 의미한다.
즉,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물리공간을 지능화함과 동시에, 물리공간에 펼쳐져 있는 각종 사물들을 네트워크로 연결시키려는
부서이다. 테크놀로지 리더십, 애플리케이션 유연성, 인프라스트럭처의 효율성이란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온 디맨드의 핵심기술을 인프라 구축에 활용하기 위해 zSeries, pSeries, iSeries, xSeries 등의 서버 제품과 IBM 토털 스토리지 제품, 프린터 제품을 공급하고, 그리드컴퓨팅, 리눅스, 자율컴퓨팅, 서버
유비쿼터스(Ubiquitous)라는 혁명이 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사실 과거 1950년대 수많은 과학자들이 10~20년 뒤면 마루를 닦고 잔디를 깎는 등의 잡일을 로봇이 대신할 것으로 믿었던 꿈을 쫓았지만 좌절하고, 수많은 신생기업들이 생겼다가 금새 사라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학자들은 머지
유비쿼터스 환경의 구축은 디지털화된 특정 콘텐츠나 정보를 자유롭게 발수신하는 차원을 넘어서는 매우 거시적인 범위와 규모에서의 환경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텔레비전을 포함한 모든 가전기기와 주변 사물들에 컴퓨터 칩과 센서가 내장되고 지능화되어 이를 제어하고 통제하는 개인 이용자들의
미국은 자국의 정보산업 경쟁력 유지를 위해서 유비쿼터스컴퓨팅을 실현을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해왔으며 그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국방부 산하 고등연구계획국과 국가표준기술원의 정보기술응용국이 연구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정부기관과 대기업의 자금 지원으로 MIT, CMU 등의 주요대학과 HP, MS, IB
유비쿼터스컴퓨팅이다. 유비쿼터스의 개념에 관해서는 후술한다.
1. 유비쿼터스란?
유비쿼터스라는 단어는 1988년 제록스사에 근무하던 마크와이저가 “유비쿼터스컴퓨팅”이라는 개념으로 처음 제시하였다. 유비쿼터스라는 개념은 2002년 4월경에 전자신문을 통해 우리나라에 소개가 되었다. 이 유
1. 유비쿼터스(Ubiquitous) 혁명이란 ?
인류역사는 공간 개척의 노력과 그 위에서 꽃피운 공간혁명의 역사로 규정할 수 있다.
과거와 현재를 통틀어 인류 역사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4대 공간혁명으로는 도시혁명·
산업혁명·정보혁명·유비쿼터스 혁명이 될 것이다. 이 4가지 공간혁명을 구분하는데
향후 5년내에 성공적인 수익모델로 추정되는 수익모델
1. E–Healthcare(전자 의료 산업)
(1) E–Healthcare의 밝은 미래
현대인들은 누구보다 건강에 관심이 많다. 현대인들이 사회에서 느끼는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과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술과 담배는 현대인들의 적이라고 불릴
◎ 서 론
1. 인증 시스템의 개념
시스템 보안이란 사용 허가권이 없는 사용자가 파일, 라이브러리 폴더 및 장치 등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하여 보호하는 시스템 기능을 뜻하며, 전산시스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해커, 불법자료유출, 바이러스, 비인가자의 접근, 자연재해 등 각종 사고에 대비하여
유비쿼터스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당시 와이저는 유비쿼터스컴퓨팅을 메인프레임과 퍼스널컴퓨터에 이어 제3의 정보혁명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였는데, 단독으로 쓰이지는 않고 유비쿼터스 통신,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등과 같은 형태로 쓰인다. 곧 컴퓨터에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