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이런 요소들 때문이 아니고 극이 가지는 유희성과 대중성 때문이다. 실제로 대중에게 ‘포스트모더니즘’이란 단어는 귀에 익기는 했지만 다소 생소한 개념이며 그러므로 작품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요소에 대한 고찰은 실현되기 어렵다.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서 대략적이나
<고도를 기다리며>는1953년 1월 처음 초연한 이래, 현대 연극사에 있어서 ‘부조리극’, 혹은 ‘반극‘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면서 지난 반세기 동안 극작형식에 있어서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존재의 무 목적성, 인간과 인간 사이의 단절, 삶의 무의미성 및 인간 소외를 그려내면서 형식
두 사람 사이에서 다시 2남 2녀가 태어났으며 버지니아는 그 중 셋째였다. 그래서 그녀는 여덟 살부터 예순 살까지 열한 명의 식구와 일곱 명의 하인들이 북적이는 가운데 자라났다.부자는 아니었지만 그런대로 유복한 환경이었다. 남자 아이들은 공립학교에 다녔고, 여자 아이들은 집에서 가정교사와
작품에 대한 해금으로 그들에 대한 논의와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가고 있다. 하지만 최근 간의 작업이라 아직까지 이렇다 할 올바른 비평이나 평가가 내려진 것은 얼마 있지 않다.
이에 1930년대 구인회(九人會)의 일원으로 왕성한 창작 활동과 동시대의 문인들의 많은 문학적 관심을 이끌었던 구보
작품에서 카르펜티에르가 시도했던 근원에의 추구는 성공적으로 묘사되어 있다고 할 것이다.
1. 소설의 특징.
1) 초현실주의
① 정의: 초현실주의는 이성(理性)의 지배를 받지 않는 공상 ·환상의 세계를 중요시한다.
② 다다이즘: 초현실주의의 뿌리. 제1차 세계대전 후의 기성의 전통 ·질서에
사람들도 영화란 매체적 특성에 <반지의 제왕>을 보러 가게 되었고, <반지의 제왕>에 대한 관심은ꡐ반지 열풍ꡑ이라는 말을 만들어낼 정도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실제로, <반지의 제왕>이 영화화 된 뒤에 책의 판매고도 많이 늘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측면이 단순히 영화와 책의 상호 작용적인
작품의 주제
차학경은 특히 언어와 기억, 정체성과 회귀에 대한 끊임없는 집착으로 이들의 본질을 탐구하고 있다. 이러한 주제들은 그녀 자신의 자전적 경험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① 이산과 망명:
1962년 차학경의 어머니와 큰오빠 학성이 한국을 떠나 하와이로 이주하게 된다. 일년 뒤 196
1. 머리말
앵글로아메리카와 구별되는 라틴아메리카는 라틴어에서 파생된 언어, 즉 스페인어, 불어, 포루투갈어를 사용하는 아메리카지역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따라서 지역마다 다른 인종과 언어, 상이한 역사를 지닌 라틴아메리카의 문학을 본고와 같은 한정된 지면을 통해 소개한다는 것은 대단히
작품(그중 Shakespeare작품이 7개)에서 핀터는 배우로서 연기를 했고, 1953년는 도날드 울핏(Donald Wolfit) 극단의 8개 공연에서 단역을 맡아 연기를 했다. 배우로 활동하는 동안 핀터는 데이비드 배론(David Baron)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며 1954년에서 1959년까지 영국 전역의 레퍼토리 극장에서 활동을 계속했다.
1.
제 1 절 성표현물과 음란성
1. 性表現物의 價値와 規制基準
음란물은 사람들의 본능적 호기심을 자극하여 간단치 않은 사회적 흥미와 문제거리들을 양산해 내기 때문에 사회적 법익을 해치는 것으로 간주되어 자유언론의 보호대상에서 제외되다. 우리나라에서도 음란물은 규제되어왔다. 형사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