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을 학살하고 여성들을 강간하였다. 이에 대한 국제적인 비난이 일자 일제는 일본군의 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를 느꼈다. 전쟁이 확대되고 장기전으로 들어가자, 일제는 강간과 성병확산을 막을 필요성은 더욱 절실해졌고, 이에 따라 일제는 군위안소 제도를 확대하기에 이르렀다.
군위안
Ⅰ. 생태유아교육 이론적 배경
인간은 원래 자연 속에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간다. 자연은 우리 인간의 품안이고 미래에 다시 돌아갈 품안의 안식처인 것이다. 따라서 유아교육이 자연 속에서 이뤄진다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실지로 자연 속에서 자란 유아는 정서적인 면, 인지적인 면에서 안정적
교육기관이었다. 서당은 조정의 규제를 받거나 유림의 공론을 거쳐 설립되지도 않았다. 마음만 있으면 누구나 그 규모에 상관없이 서당을 열어 학생을 가르칠 수 있었다.
서당은 가장 대중화된 교육기관이기도 했다. 양반집 자제 뿐 아니라 평민 자녀들까지 서당에 다니며 기초 글공부를 할 수 있었
자녀양육의 기능 이 기능은 가족 내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시 하여 온 기능이다. 가정은 자녀를 출산하고 그들을 양육함으로서 사회가 계속적으로 유지되는데 기여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의학기술의 발달로 임신, 출산, 자녀의 수를 의도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자녀교육
자녀가족
② 비자발적 무자녀가족
③ 일시적 무자녀 가족
④ 항구적 무자녀 가족
- 무자녀 가족 등장의 사회적 배경
① 경제제도의 변화 : 과거 농경사회에서는 자녀의 노동력이 생산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으므로 자녀수가 중요했음. 산업사회에 접어들면서 청소년의 교육기간이 길어졌고 그에
자녀 된 우리를 사랑으로 이끌어 주고 계신다(롬 8:15-16).
하나님께서 시작하시고 만드신 가정이 붕괴되고 파괴되는 현상은 우리에게 시사해 주는 바가 있다. 그것은 본래 하나님께서 조직하시고 만드신 형상을 회복하지 않는다면 외형적인 가정의 구조를 유지하는 것은 별다른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들어가기 전에
한참을 고생해서 거의 완성시켜 놓았던 파일이 날아갔을 때의 그 절망감은 당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절대로 추측할 수 없다. 교수님의 말씀처럼 어딘가의 저장 공간에 담아놓고 작업을 이어나가지 못한 내 책임과, 컴퓨터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죄가 가장 크겠지만, 막상 일을 당하
. 조선시대는 성리학을 지배이념으로 하는 엄격한 가부장제 사회로 여성의 능력과 권리가 정당하게 인정받기가 어려웠다. 조선 전기는 국가나 사회의 기본질서가 종래의 부부·부모·자녀라는 '수평관계'에서 부(夫)·부(父)·자(子)를 중심으로 하는 '수직관계'로 재편성하는 데 중점이 두어진 시기다.
자녀가 한데 모여 의식주 등의 공동생활을 하는 곳
·광의 : 가족의 생활공간 +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보금자리
가족을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사회단위라고 본다면, 가정은 인간의 생활단위로 보아야할 것이다. 가정은 하나의 사회체제 속에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확보하기 위해서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