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과 마찬가지고 네이버라인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네이버라인의 가입자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 또한 주요 시장이 해외라는 점에서 향후 성장 여력은 더 높다고 판단된다. 모바일게임 등의 상용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모델이 추가되었다.
라인이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게임 ‘라인 버즐’이 출
(6) 최근에는 라인을 대표하는 이모티콘을 인형 등의 팬시로 만들어 팝업스토어 매장, ‘라인 프렌즈’를 설치했다. 메신저 기능인 핵심 서비스보다 보조 서비스인 이모티콘 등을 활용해서 마케팅을 펼치는 모습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 이러한 프로모션을 선택한 이유는? 일본에서 라인이 라인 캐
네이버의 일본시장 도전과 실패 그리고 성공
Naver History Naver Of Japan Line Corporation 설립 과정 일본시장 기업 진출 형태 라인 플러스 일본시장의 매력 일본시장 상식
• Naver History
1999 네이버컴(주) 설립, 검색 포털 ‘네이버’ 서비스시작
20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6 인터넷 서비스
라인의 가장 큰 문제는 카카오톡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이모티콘과 게임 등이 겹치고 있는데 수익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측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또한 비슷해지는 측면을 지니는데 구체적인 사례로는 라
라인의 성공요인에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사용자 수준에 맞춘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셰이크잇’기능을 사용하면 폰을 흔들면 친구추가가 자동으로 된다. 그렇게 되면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서 메시지, 데이터 전
본문는 카카오톡의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브라질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타깃으로 선정하여 카카오톡의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선점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데 의의가 있다. 더 나아가 환경 분석과 SWOT 분석, STP의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한 4P전략은
라인이 국내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사의 고객을 뺏기보다 신규고객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기간이 얼마 되지 않고, 앞으로 사용할 날이 많은 10대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10대들이 선호하는 보조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10대들은 아직 어리기에 부모가 큰 영
라인 어플리케이션과 PC버전 라인의 메뉴 하단 부분에 배너 형태의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다. 지역광고는 라인의 위치 전공 기능을 활용하여 할 수 있다. 사용자가 특정 지역에 접근하면 해당 지역의 광고가 보이도록 하는 것이다. 광고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네이버가 이미 맺어놓은 광고 제휴 기업들을
또한 LINE은 대외적으로 일본 현지에서 수익모델을 다변화할 수 있는 일종의 '채널'을 구축했다. 새롭게 선보인 '라인 채널'은 SNS '라인'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라인이 게임, 영화, 쇼핑, 책, 스포츠, 금융, 지도, 뉴스, 번역, 음악 등의 콘텐츠를 구매할 수
KAKAO는 카카오톡을 위해 특별한 광고 등의 마케팅전략을 펼친 적은 없다. 그저 단순히 제품 성능과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성과인 것이다. 그러한 방침은 계속 유효하다. 그 대신에 카카오은기프티콘 등의 판매 서비스, 이동통신 업체와의 제휴(&플러스친구 등의 기업제휴), 다양한 문화행사 협찬, 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