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wthorne의 두 번째 장편인 The House of the Seven Gables의 소재가 되고 있으며 Hawthorne은 자기집안의 몰락의 원인이 바로 이 저주의 탓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런지 John의 아들 Joseph은 농부였고 Joseph의 아들, 즉 Hawthorne의 조부와 부친은 모두 선장이었는데 Hawthorne의 부친은 그가 네 살 때 긴 항해 중 열병으로
신뢰하지는 않았지만, 뒤에 미국 대통령이 된 오랜 대학 친구이며 동창생인 프랭클린 피어스가 그를 방문하자 진심으로 반가워했다. 올드 맨스에서 호손은 계속 소설을 썼지만 전과 마찬가지로 작품만 성공하고 돈은 벌지 못했다. 새로운 단편소설집 〈낡은 저택의 이끼〉는 1846년에 출간되었다.
인간의 ‘선천적 타락성’을 확신하는 정통 청교도 정신을 지지.
애국자& 퀘이커교도 박해자
그의 고조부
John Hathorne-
1962년 Salem에서의 마녀재판에서 청교도들 중 일부 주민을 마녀로 몰아세워 처형, 고문.
작품세계와 문학활동
대학 졸업 후 12년 간, 세일럼에 있는 그의 어머니 집에서 칩거생활.
작품은 청교도의 엄격함을 교묘하게 묘사하고 죄인의 심리 추구, 긴밀한 세부구성, 정교한 상징주의 등으로 말미암아 19세기의 대표적 미국소설이 되었다. 1851년 청교도를 선조로 가진 고가(古家)의 자손에게 악의 저주가 걸린 《일곱 박공의 집 The House of the seven Gables》을 발표하였다. 이듬해 자신이 참
했듯이 이 고딕운동은 18세기 초기 문학의 질서와 형식과 사실성에 대한 반작용이었다. 그래서 그것은 중세의 낭만문학에서 영감을 얻었고, 동경, 열망, 신비, 경이와 같은 낭만적 특질이 고딕운동의 특징이 되었다. 감각주의와 관능주의, 가학성과 악마성도 그 특징의 일부를 이루었다....
, 그리스도의 죽음을 구원받기로 정해진 자만을 위한 것으로 보는 것과 만인을 위한 것으로 보는 것(아르미니위스주의)과의 대립, 천지창조로부터 완성까지를 신과 인간과의 계약의 실현과정으로 보는 계약신학의 성립 등이다. 이와 같은 발전과정에서 칼빈주의는 근대 서유럽 문화 형성에 커다란 역
아내를 떠남을 암시함.
뱀모양의 지팡이??
- 기독교에서는 원죄를 인간과 하나님의 관계를
단절시킨 가장 근본적인 죄를 상징.
이브와 뱀이 죄를 지어서 타락을 하는 아담의
이야기를 상징함.
남성근을 상징함 -성인남성으로의 사회입문.
남성이 지배하는 청교도 사회의 가치기준에
작품에서 호손은 그의 직업이 그의 청교도 조상들에게 감동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유머스럽게 시사하고 있다. 호손은 스스로의 모습을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는 예술가로 그리고 있지만 동시대인 작가들인 멜빌(Herman Melville)과 포우(Edgar Allan Poe)같은 사람들로부터 아주 훌륭한 상류등급의 천재적
아내고 유기적 통일체로서의 시에 접근하는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시의 리듬을 유지하고 시적 언어로 쓰여 있고 시적인 이미저리를 통해 주제가 표현된다고 간주하는 이들은 정교하게 짜인 언어의 결을 비집고 들어가 작품을 해석하고자 한다. 따라서 시적 접근은 비평이라기보다는 ‘해석’
GoodmanBrown의 아내The Devil figure : 숲 속에서 GoodmanBrown을 만난 신비로운 남자 그리고 마녀의 안식일 도중에 그를 동반하고 간다. 그 곳은 Brown이 악마 조직으로 가입되어질 곳이다.
목사 : 숲 속에서 부정한 세례 재단으로 Brown을 이끄는 교회 리더
Martha Carrier : 마녀 안식일에 참석한 “괴팍한 노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