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이 심리소설이 아니기 때문에 등장인물의 성격 대신 언어와 이미저리와 상징을 분석의 초점으로 삼아야 한다던 그들의 연구는 아이러니컬하게도 성격심리비평과 동일한 오류를 범하고 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무대 위의 상연을 전제로 쓰인 희곡이지, 심리소설도 시도 아니기 때문이다.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
모더니즘을 이해하고 또 이론과 작품을 통해서 반영하고자 했던 노력은 매우 값진 것이라 할 것이다. 즉, 그로 인해서 문학은 더욱 풍요해졌다고 단언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그의 시론을 소개하고, 그것이 비평과 그의 작품에서는 어떻게 실제적으로 반영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소개
1.1 윌리엄 셰익스피어에 대한 배경 정보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극작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564년 영국 Stratford-upon-Avon에서 태어난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뛰어난 언어 사용, 복잡한 등장인물, 수 세기 후에도 계속해서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로 널리
1. 작가: Nathanial Hawthorne
Nathanial Hawthorne(나다니엘 호손)은 1804년 7월 4일 미국 메사추세츠 세일럼에서 둘째 아이(독자)태어났다. 유년 시절 14년간 알 수 없는 병으로 발을 절게 되어 집에서 늘 독서에 전념하며 내성적인 성격이 되었다. 그의 가족은 청교도인의 혈통을 이어받은 저명한 가문이었다.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