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이 심리소설이 아니기 때문에 등장인물의 성격 대신 언어와 이미저리와 상징을 분석의 초점으로 삼아야 한다던 그들의 연구는 아이러니컬하게도 성격심리비평과 동일한 오류를 범하고 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무대 위의 상연을 전제로 쓰인 희곡이지, 심리소설도 시도 아니기 때문이다.
1.소개
1.1 윌리엄 셰익스피어에 대한 배경 정보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극작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564년 영국 Stratford-upon-Avon에서 태어난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뛰어난 언어 사용, 복잡한 등장인물, 수 세기 후에도 계속해서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로 널리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
작가 소개
동독의 유명한 극작가이며 사회주의 국가에서 활동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독을 비롯한 유럽 등지의 자본주의 국가에서 오히려 더 크게 사랑받았던 하이너 뮐러의 생애와 그의 사상, 작품의 경향을 차례대로 정리하고자 한다. 하이너 뮐러의 ‘생애’ 부문은 그의 작품 세계에 영향을 주
문학은 시의 동의어가 되는데 이 때 시란 창조적이고 상상적인 문학과 운문이라는 두 가지 의미로 통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상상적 문학으로서의 현대적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한 사람은 빅토리아 시대 비평가 아놀드(Matthew Arnold)이다.
아놀드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영문학이라는 학문이 제도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