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로 쓰이기도 한다. 서포트 벤치(support bench)는 공간이 좁고 이용시간이 짧아 회전율이 높은 곳에 설치하면 효과적이며 긴 막대모양의 형태적 특징은 linear한 디자인의 요소로 표현 될 수있다.
셀터의 디자인에 있어 재료, 구조시스템과 적절한 재료의 선택은 보행자 거리의 분위기 연출과 장소성을
디자인으로 적절한 장소에 자리잡을 때 도시는 황량하고 삭막한 공간 대신 풍요롭고 우아한 환경이 될 것이다.
거리가구 디자인에는 신호등·교통사인, 차량진입금지대·바리케이드·주차미터기 등의 '교통시설 디자인’(Traffic Equipment Design)과 가로등·보안등·장식등 등의 '조명시스템’(Lighting System)
치수도 달라졌다.
이 시기를 정리하면 건축문화의 발달로 식당의 입지조건, 건물외부(사인보드 등) 그리고 업장의 성행에 따라 점차 실내분위기에 많은 변화를 주었고, 특히 기술과 장인정신이 진보하여 튼튼하고 정직한 작업을 함으로써 식당 실내 디자인의 많은 발전이 있었던 시기라고 볼 수 있다.
내구성, 중요한 장소성과 역사성을 구현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표현하기에 적절한 질감과 색상을 이용하여 오늘날 공공의 영역으로 많이 확장되고 있다. 디자인서울거리는 시범사업의 특수성도 있겠으나 콘크리트블록일색이던 보행도로를 석재포장으로 바꾸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Balance of Reason and Feeling)이라는 사회 문화적 효용성과 당위성을 내포
디자인지침 역시 소비자 요구(Needs), 사회변화의 메가트랜드로부터 추출된 중심 키워드와 소프트 앤 스마트(Smart & Soft)의 디자인 이념을 포괄하는 용어를 디자인 활동의 핵심요소로 구체화
거쳐 다른 카드가 제공하지 않던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하나의 ‘혁신적 상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그 외에도 더 블랙 회원만을 위한 행사인 ‘타임 포 더 블랙’은 루이비통 최고경영자(CEO)와의 대화, 세계적인 와인 전문가 젠시스 로빈슨과의 와인시음회 같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브랜드는 비 매스 미디어(Non-Mass Media Communication)채널로써의 Space Communication을 통해 차별화 시킬 수 있으며, 고객은 Space를 매개로 하는 브랜드를 통해 자기정체성을 표현하는데 도움을 받는다.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운 존재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생명을
(운종영, 2009).
공공디자인은 생활공간에서 공동체의 구성원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게 될 시설물, 매체, 공간 등이 공공으로부터 분리되지 않게끔 ‘모두를 위한 디자인’이라는 본연의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 그 기능을 복구하기 위한 4가지 요소로는 목적, 주체, 소유, 대상 등이 있다(권영걸, 2007).
Ⅰ. 디자인의 개념과 의미
본래 디자인은 ‘의미하다’, ‘표현하다’ 등에서 유래한 개념이다. 디자인은 어떤 대상에 경계를 긋거나 구획을 나누어서 표시하는 것으로 모든 조형물에는 디자인이 존재한다. 각 분야에 있어 디자인이 필요한 것은 창의와 혁신 때문이다. 본래의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