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기술은 대부분 군사 기술에 부분적으로 활용되었고 수준도 유치하였다. 그러나 서덜랜드의 스케치 패드 이후부터 컴퓨터그래픽은 공학, 특히 자동차와 항공 산업에 본격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했다.
Ⅱ. 컴퓨터그래픽(CG)의 정의컴퓨터그래픽은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협의적 의
컴퓨터그래픽스기술은 1950년대 초기에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보이게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러나 사실 초기 컴퓨터그래픽 시스템은 예술적인 작업을 하려고 개발된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초기 응용 프로그램들은 군사, 제조, 응용과학과 연관되어 있었다. 예를 들면, 실제 비행기를 조
영화는 미국의 사회적 문제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영화 처음에 보여진다. 인종차별, 폭력, 섹스, 마약 등의 모습이 특히 인종차별에 관한 장면이 Long take로 잡힌다. 또,간간이 TV나 매스컴에서 중동분쟁의 발발과 북한의 핵무기 개발등 전쟁의 암시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어서 할렘가에 있는 한 자
표현을 실행하게 된 어린이들이 담벼락에 그리곤 하던 낙서에서 탄생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여기에도 이의는 제기될 수 있다.
그 기원을 보다 근원적으로 파고들어 기원전 1만5천년 전쯤, 스페인 북부 알타미라 동굴에서 발견된 벽화에서 찾는 것이다. 이것은 역사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으로 애니메
분석, 정리하여 효과적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최선의 안을 찾도록 해주는데, 컴퓨터를 그래픽디자인표현의 매체로 활용하는 것은 역시 학습자인 아동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Ⅱ. CG(컴퓨터그래픽)의 특징
매우다양하고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단순한 표나 그
컴퓨터그래픽의 정의컴퓨터 처리에 의해 만들어진 화상이나 그를 위한 기술을 총칭하여 컴퓨터그래픽(CG : Computer Graphics)라고 한다. Computer Graphics은 특히 광고디자인 분야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시간 절감과 표현하는데 있어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다양하고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효율적
방식에 따라 온라인게임, 네트워크게임, 인터넷 게임으로 분류하며 그에 따른 정의는 <표 2-1>과 같다.
<표 2-1> 동시 접속자수 및 운영방식에 따른 온라인게임 분류
온라인게임의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PC게임은 게임이 들어 있는 CD를 구입하고 이것을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
기술과 노하우를 계속 축적하고 업그레이드 시켜 3D 장편 애니메이션 시장을 앞으로도 계쏙 독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반적으로 미국은 실 사는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 시 고려하는 것은 철저히 산업성 여하에 따라 결정한다. 즉 경제를 추구함에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상품기회단계에서
배경으로 새롭게 태어난 예술분야로서 전자 팔레트와 전자펜으로 비디오 화면 위에 원하는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이다. 방송용 타이틀 제작이나 각종 CF 제작에 컴퓨터그래픽이 사용됨은 물론이고 의류 디자인이나 심지어 개인의 취미에 이르기까지 각종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및 방송장비 개발 보고서 등을 참고할 것이며 국내·외 전문서적과 학위논문을 통해 기술하고자 한다.
이 연구에서 KBS를 연구대상으로 삼은 것은 KBS가 국내 지상파 방송사 중에 유일하게 사내 보편 편집 시스템을 서버형 비선형 시스템으로 전격 교체, 도입하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KBS에서도 예능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