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하지 못하는 만큼, 컴퓨터 그래픽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자연의 바람을 닮은 에어컨의 바람에 의해 풀과 꽃들이 살아나고, 세탁기에서
배출되는 물은 전혀 오염되지 않고 맑으며, 냉장고에선 방금 사과나무에서 열린 싱싱한
사과의 내음이 난다. 이것이 이 광고의 아이디어다.
4. 세트
3. 스토리 보드
박명천 감독에게는 스토리를 짜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 그것은 주제를 정하고 이야기를 만들어 정리가 되면, 중간 중간을 생략하는 방법으로 콘티를 짠다. 다른 사람들은 도무지 스토리가 이해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 콘티에는 작은 동화 같은 이야기들이 들어있다. 광고를 소구하는
중요시 된다. 내용물보다도 그것을 감싸고 있는 후광을 즐긴다.
이들은 이미지를 소비하면서 자신들이 생각하는 준거집단이나 공간에 편입환상을 느끼며 즐거워 한다.이러한 신세대에 대해서는 새로운 문화적 현상을 나열할 수 있다. 즉, 신세대는 시각을 중심으로 한 영상문화가 생활화 되고 있다.
뜻으로, 우리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우수한 매체를 통해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즉 이러한 애니메이션들은 한 장 한 장 그려진 그림이나 사물, 인형 등을 애니메이션용 카메라(Rostrum camera라고도 함)로 찍어 움직이는 화상을 만들어내는 것을 이라고 할 수 있다.
표현방식이 단순하여 대중적 성공을 거둘 확률이 높다. 이와 같이 영화는 예술성을 지닌 대중적 ‘상품’이다. 이는 예술성과 상업성을 적절히 조화시켜야 한다는 점을 뜻한다. 지나치게 예술성만을 강조하거나 혹은 예술성이 결여된 영화는 대중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