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니메이션의 개념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의 'anima'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 영혼, 정신 등을 가리킨다. 이는 움직임이 없는 정적인 그림에 사람이 인위적으로 생명을 불어넣어 움직일 수 있는 동적인 그림으로 살려낸다는 뜻으로, 우리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우수한 매체를 통해 상상할 수 있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1) 기획
작품 제작의 출발점이 되는 단계로서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제작 관계자들이 모여 제작하고자 하는 작품의 종류 및 내용, 상연시간, 제작 담당자의 선정, 음악의 선곡 등 작품 제작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토의하고 결정한다.
2) 시나리오 제작
기획에서 결정된 작
애니메이션은 현재 전 세계 애니메이션의 약60%를 차지한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아마 모두가 한 번쯤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나 일본 만화를 보았을 것이다.
대표적인 감독으로 뽑히는 데즈카 오사무나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을 조사하면서 작품에 담긴 메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
애니메이션이란 정지화면 사이의 속임수로 눈에 보이지 않는 틈새를 교묘하게 조작하는 예술이다'라고 정의했다.
이처럼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의는 시대와 작가에 따라 다양하게 존재하고 제작기법의 다양화 와 발전으로 정의에 대한 논의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정확한 정의를
제작방법에 따라 나눌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애니메이션이 있지만 몇 가지 살펴보면 셀 애니메이션, 클레이 애니메이션,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나눌 수 있다. 셀 애니메이션은 간단히 말해 배경 그림은 그대로 두고 캐릭터만 움직이게 하는 기법이다. 종이에 그린 그림을 투명한 플라스틱(합성수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