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現在는 어떠한가. 서태지 신드롬과 마이클잭슨 그리고 얼마 전 자살한 홍콩의 무비스타인 장국영 등, 세계의 인류는 이미 대중 스타들 즉, 그들 배후가 만들어 놓은 세계에서 비슷한 시간에 비슷한 생각들을 하며 마치 꼭두각시 인형처럼 춤추고 있다.
영화로 제작되었다. 따라서 둘의 비교에 앞서 연극과 영화의 장르적 특징에 대한 언급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연극과 영화는 기본적으로 공연예술이라는데 공통점이 있다. 사실 초기 영화가 발생했을 때 연극의 배우와 연출가들이 영화에서 활동했던 만큼, 영화는 연극에서 파생된 장르였다. 흔히
영화는 채플린에게 전 세계적인 성공을 선물해주었다. 영화를 본 피카소는 “생애의 단 한편의 영화”라는 격찬을 했고, 처칠과 모택동으로부터는 “우리 시대 가장 뛰어난 예술가의 창조적 작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반면 영화는 그의 영화 인생에 첫 시련을 안겨다주기도 하였다. 영화는 상영 초
영화 제작시기 프랑스의 시대상
영화가 제작된 시기인 1950년대에는 2차 세계대전을 치르느라 프랑스의 국력이 쇠했으며 해외 식민지와 강대국으로서의 지위를 잃게 된다. 제국의 영광을 연장하려는 마지막 노력으로 아프리카와 남아시아, 카리브 해에서 대량의 이민을 받아들였지만 상황은 더욱
영화에서 나오는 아킬레스의 능력은 신이라는 존재를 빼놓고 이미 설명이 어렵다고 본다. 그래서인지 신의 배제가 리얼리즘을 위해서였다는 감독의 변과는 다르게 영화는 다소 억지인 듯한 혹은 시대상황에 맞지 않는 장면도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자면, 그리스와 트로이는 굉장히 먼 거리다. 원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