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야연’이 개봉된다. 영화 ‘야연’은 중국 당나라 말기 혼돈의 시기를 배경으로 의문의 죽음을 당한 황제의 뒤를 이은 동생인 리(유게)가 새 황제로 등극한 이후 새로운 권력체재를 수립하는 과정서 일어난 살육과 사랑을 묘사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연극 ‘햄릿’과 영화 ‘야연’을 비교하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 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겠다. 그리고 더 나아가 작품 속에서의 변화가 가지는 의미와 함께 그것이 시대적인 꿈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에 대해 분석하며 이 보고서를 마무리할 것이다.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 이전의 소년배우가 맡아야 하는 등 특수 사
연극의 현대성은 이근삼에 의해 가능해진 것이라고 말할 만큼 무대기법에 있어 선구적인 실험정신을 보여준 획기적인 작가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이근삼에 대한 평가는 국문학사에 큰 획을 그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문학통사를 저술한 책에서 그의 이름을 쉽지 보이지 않는다 그 연유는 전반적으로 희
분석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중 하나로 가장 마지막에 쓰였으며 맥베스라는 인물이 욕망으로 인해 파멸되는 과정과 결말에 대한 작품이다. 창작연대와 초연 시기는 일반적으로 1605∼1606년으로 알려져 있으며 셰익스피어의 비극작품 중에서 가장 짧으며 대사가 간결하고 진행의 템포가 빠르다는 특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