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이되는 것이다. 1세대의 직접적인 경험은 2, 3세대에게 전쟁에 대한 혐오와 광증, 무력감과 열등감을 불러일으키며 이어진다. 물리칠 수 없는 이러한 상흔으로 인해 6․25 전쟁과 분단은 뿌리 깊은 “원죄(原罪)”이자 끊임없이 이어져 온, “오늘의 비극”으로 만들었다.
“작가가 하나의 작품
- 형상기억 고분자 ; 폴리우레탄
1988년 미쯔비시사의 Nagoya 연구개발센터에 의해 소개된 hard segment 와 soft segment로 구성된 형상기억 폴리우레탄은 유리전이온도가 -30~65℃를 가지며 잔류변형을 거의 모두 회복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1,4-butanediol(HO-R``-OH)을 사슬연장제로 이용하여 diphenylmethan
전이에 따른 작품의 구도
흔히들 말하는 플로베르의 객관성이나 사실주의 라는 것은 그의 특유한 묘사의 수법에서 얻어진 효과인 것이다. 묘사란 어떤 대상을 보고 그것을 그려 보이는 일이다. 그러나 대상이란 그것을 누구의 시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마담보바리에서의 시점은 어떤 방식
1. 공연에 대한 인상
공연이 시작되기도 전에 무대 위에 앉아 있는 배우들, 알 수 없는 모나리자의 이미지, 숨가쁘게 전환되는 장면과 장면, 커튼과 움직이는 배우들 그림자들, 마치 서커스의 광대를 보는 듯한 주인공의 연기, 이 연극은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 그 자체였다. 작품을 보고 나서 로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