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멀티플레이스카페 사업의 배경과 목적
이번 대단위 공간 임대 사업은 고려대학교 근방 50여 m 내에서 실시된다. 그렇기에 이 사업의 주요 고객층은 고려대학생과 주변 주민들이 될 것이다. 현대 21세기를 살아가는 대학생은 급속한 변화에 민감하며 그러한 변화의 속도에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충분
⑥1997년 이후 - 세계시장으로 진출
그 동안 국재 게임은 국내시장 위주로 판매가 이루어졌지만 1997년에 들어서면서 국산게임은 점차 수출에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게임에 대한 수출은 1996년도 하반기부터 괄목할 만한 신장을 이루고 있다. 트깋 당시의 게임수출은 대만, 일본 등 동남아권이 많은
플레이어 다자간의 상호작용, 그리고 더욱 정교해진 시뮬레이션 알고리즘 등이 가능하게 되었다. 『컴퓨터 게이밍 월드(computer gaming world, cgw)』에 따르면, 1992년까지 수천 개의 공개 게임 이외에도 대략 4,000개의 컴퓨터 게임이 출시되었다(wilson, 1992). 이러한 제품들은 손과 눈의 공조가 요구되는 아케이
온라인 게임은 정보통신사회에서 하나의 새로운 문화컨텐츠이자 산업으로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5년 ‘바람의 나라’를 시작으로 온라인 게임의 주류장르인 MMORPG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하여 현재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강국이 되었고 특히 중국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플레이어들이 게임하는 장면을 뒤에서 바라보는 사람들은 동급의 실력 혹은 그이상의 실력이 아니고서는 도대체 뭘 하는지 구분하기 어렵다. 이 화면에서 명령을 내리다가도 순식간에 다른 화면에서 명령을 내리고 있고, 심지어 화면 밖의 것도 보지 않고 명령을 내리기도 한다. 스타 프로게이머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