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시회에 참가를 하는 등 수출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국내 게임 시장 규모 급속 팽창
인터넷 및 IT산업의 거품논쟁이 일고 있는 가운데 확실한 수익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게임산업의 국내 현황과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조사 보고서가 나왔다. 문화관광부 산하 게임종합지원센터(소장
서론
21세기로 들어오면서 비디오게임, 디지털 영화, 시뮬레이션 라이드 등은 보편적인 문화체험이 되었다. 이 중 컴퓨터게임(비디오 게임)은 1980년대 초 대중문화에서 새롭고 중요한 위치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며 새로운 세기가 시작되면서 게임은 시장 크기나 문화적인 중요성 면에서 영화와 어
게임 산업은 2003년 기준 4조 4,301억 규모의 수준이며, 이 정도 규모는 세계적으로 손꼽을 정도로 큰 규모를 가진 게임시장으로서, 그 중 온라인 게임과 그에 따른 인터넷 PC방 산업, 그리고 컴퓨터게임장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 및 전망은 아래와 같다.
국내 게임시장 규모 및
볼 때 보드카페가 하나의 대중적인 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다른 문화‧놀이 공간들 중 남성의 이용횟수가 월등히 높은 PC방과는 달리 남녀의 이용비율이 뚜렷한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에서 보드카페는 남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으로 발전을 위해 현재 블리자드는 진출한 국가별로 모두 CM을 두고 있다.
3) 철저한 현지화 전략
블리자드는 각 지역에 맞게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해 전 세계에 사무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해당 나라의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