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으로서 기업들의 교육을 e-Learning으로 전환하게 하는 핵심 요인이다. 국내 e-Learning 업체들은 아직 이러한 솔루션이 미흡한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미국의 우수업체들과 제휴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와 같이 커스터마이제이션과 퍼스널라이제이션은 e-Learning 의
e비즈니스로도 각광 받고 있다.
Ⅱ. e러닝(e-learning, 이러닝)의 개념
e-learning이란 무엇일까? 단일순환학습일까? 이중순환학습일까? e-learning의 정의는 매우 어렵다. 어떤 연구자는 새로운 학습유형에 대한 설명을 위하여 삼중순환학습의 개념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삼중순환학습은 이중순환학습의 강화
킬러 앱으로 불리는 이 기술들은 한결같이 처음 개발했던 사람이 의도한 것보다 훨씬 큰 충격을 사회. 정치. 경제 시스템에 미쳤다. 중세의 대표적 킬러 앱인 등자(말을 탔을 때 두 발을 디디는 제구)는 중세 몰락의 첨병으로 평가되고 있다. 등자는 전투력을 향상시켜 말의 수요를 늘렸고 결국 초지를
E로 이야기되어지던 학문적 패러다임이 S가 R이 되고 R이 S가 되는 그래서 순환적 상호작용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설명하는 새로운 패러디임을 상징적으로 드러내주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
이 용어와 더불어 Re-Sourceiver라는 말을 제의하고자 한다. 즉 정보의 수용자이면
1) 유비쿼터스의 정의
유비쿼터스(Ubiqitous)란 말은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뜻한다.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인터넷은 60년대 쿠바사태나 월남전 그리고 소련의 미국에 대한 핵 위협 등의 시대적 상황에 의해 생겨난 냉전시대의 산물이다. 1969년 미국방성 산하의 ARPA(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는 적의 공격에 의해 어떤 컴퓨터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실험하기 위해 ARPAnet이란 것을 만들어
비즈니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켰고, 이제 교육에도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정보기술에 의한 교육 혁명의 핵심은 e-learning으로 대변되는데, 이는 기술적 혁명뿐만 아니라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고 있다. 단적인 예로, 시스코(CISCO)의 존 제임버스 회장은 “인터넷 사업에서 가장 큰 돈을 벌수
*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1. 소니 연혁
1946년 1월 故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
1950년 일본 최초로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개발
1955년 트랜지스터 라디오 개발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거듭남
1960년 트랜지스터 TV 출시
1968년 독자 규격의 고선명 컬러 TV브라운관을 출시
수업방법, 교과서내 시험출제), 그리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구입 및 활용 등이 지적되었다. 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는, 교사의 수업재량권 확대, 교사 양성 기관의 강의 방식 개선 및 교육과정 조정, 교원의 컴퓨터 통신 활용 의식 고취, 학교내에 컴퓨터 네트워크 시스템 운영 전담 인력 확보, 사
프로그램을 적용해 또 다른 22개의 신제품을 개발했다.
2001년에 의료기기 사업부의 총 수익 가운데 51%는 6시그마를 목표로 설계된 제품들에 의해 달성될 것이다. 또한 그렇게 설계된 신제품들은 모두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것은 오늘날 GE의 모든 사업부에서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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