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IT 산업의 발전
1. IT 역사
IT 산업이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information technology의 약자로서 정보기술 산업을 말하는 것이다. 정보기술은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인터넷, 멀티미디어, 경영혁신 등 정보화 수단에 필요한 유형과 무형기술을 모두 아우르는 기술이다. 즉, 간접적인 가치 창출에 무게를 두
▷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디지털기기에 친숙한 잠재적 소비자층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확장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를 선호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고객층을 아동, 여성에서 중장년, 노인층 등의 여러 계층에 맞게 세
▶정의 : 한 지역 혹은 한 국가 내에서 존재하던 브랜드가 다른 지역이나 다른 나라로 확산되어 사용되어지는 것을 말한다.
1. 공동브랜드 - 쉬메릭
브랜드를 개발하려는 복수 혹은 다수의 주체들이 경제적 효율성 및 전략적 필요성,
지역적 한계성 극복 등의 목적으로 동일한 브랜드로 합일(合
3. 한국의 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토종보다 더 토종’ 한국형 브랜드로 자리매김
맥도날드는 지난 1998년 압구정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첫 영업을 시작했다.
12년이 지난 2000년 매출액은 약 2,300억원으로 1998년 진출 당시와 비교하면 무려 137배나 늘어날 정도로 짧은 기간에 급성장 해 왔다.
▷ Area별 진출 국가
-Asia: China, Korea, India 등 총 12개국
-Europe: France, Italy, Netherlands, Germany, U.K. 등 총 31개국
-North America: USA, Canada
-Latin-America: Argentine, Brazil, Mexico 등 총 15개국
-Middle-East & Africa: UAE, South Africa
-Oceania: Austrailia, New Zealand
-일본기업 중 Toyota 다음으로 높은 순위
-항상 소비
내부환경
임금인상에 따른경쟁력 상실
저 임금에 의한국내 하청으로는 생존불가
외부환경
Buyer들의공급가 인하 요구
주문량 조절 압박
무리한 결제 조건
주문자에게 일방적,종속적 관계
주문자의 요구에순응
OEM 하청 방식탈피 시도
자체 브랜드 개발(A&A Plush, Aurora)
해외판매법인 설치(미국
Ⅰ. 개요
방송은 방송 스스로의 사적 이익이나 개별적인 어떤 정신적, 물질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방송의 사회적인 외적 환경(국가, 사회, 국민 등) 체계의 삶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고 활동, 기능, 존재해야 한다. 사실, 방송의 공익성 개념은 보편적으로 전파의 속성, 방
1. 들어가며
2008년 9월15일,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해 4대 IB중 하나였던 리먼브라더스가 파산하면서 금융경제는 급속도로 냉각되었다. 금융경제의 위축은 곧 금융위기로 전이되었고, 잇따른 신용경색이 실물경제의 위축을 촉발시키고 있었다.
세계 유수의 상업 은행은 자본을 묶어두기에 급급
Ⅰ. 사례의 선정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차원을 넘어서는 미래형 첨단기술 개발 경쟁 등으로 기업간 전세계적 범위에서의 협력이 확대되고 있어 경쟁 가열과 협력 확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