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집중하라는 세계적인 디자인기업인 IDEO의 최고경영자 팀브라운이 추구하는 Design Thinking 에 대해 주로 다루고있는 책이다.
여기서 Design Thinking이란 팀브라운이 추구하는 경영방향성이며 소비자거 정확히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이 무언인지에 대해 파악하는 과정을 말한다.
< 1번 > 구조적 디테일
칼라 (Collar) 같은 경우는 사람의 얼굴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어 매우 영향력이 큰 구조적 디테일이다. 의상 디자인에서 칼라는 중요하며, 이 사진에서는 자켓에서 [컨버터블 칼라 ; Convertible Collar] 를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칼라는 제일 위의 단추를 여미거나 풀어서 입는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전자 자카드 직기의 개발로 직물의 패턴디자인을 컴퓨터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색상의 변화와 조직변경 및 설계, 문지펀칭기능, 원사디자인의 스캐닝입력 등 디자인에서 패턴의 시뮬레이션까지 일괄적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기술적인 면에서 디자인과 패턴의 사이즈
Ⅰ. 슈퍼 그래픽 디자인의 개념
슈퍼 그래픽(super graphic)이라는 용어는 1966년 미국의 건축가 무어(C. W. Moor)가 설계한 씨 렌취(Sea Ranch)라고 하는 주말 주택의 내부에 색채와 패턴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것에서부터 발전되었으며 초기에는 자이안트 그래픽(giant graphic)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슈퍼 그래픽의
Ⅰ. POP광고 디자인의 개념
POP광고라는 개념이 성립된 것은 1930년대 미국에서이다. 당시 미국은 세계적인 경제 공황을 겪으며 기존의 경제질서가 파괴되어 유통질서에 커다란 변혁을 맞게 된다. 이 시기에 새로운 형태로 생겨난 것이 셀프서비스(self-service)방식의 슈퍼마켓이다. 여기서 고객은 자신이
Ⅰ. 서론
우리의 사회는 18세기의 산업혁명을 통해 산업사회로의 첫 발을 내딛었다. 그 후 프레드릭 테일러는 지식을 작업의 연구와 분석에 적용함으로써 생산성혁명을 일으켰고 다시 경영혁명을 거쳐 지금의 정보혁명에 이르고 있다.
디자인분야도 사회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하고 새로운 개념
디자인 경쟁력이 기업경영의 화두로 부상
□ 감성소비의 확산으로 인해 디자인이 제품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정착
기능, 품질 등 전통적 가치보다 디자인, 브랜드와 같은 소프트요소가더욱 중요
한 경쟁요인으로 부상
특히 기업간 기술 격차가 작고, 가격경쟁이 심한 산업의 경우 디자인이 가장 강
Ⅰ.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개념
텔레비전은 세상의 문화를 변하게 하였다. 그러나 실제로 시중에 유포되는 인쇄물의 양이 감소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시중 서점에는 수십만 부가 발행되는 각종 주간. 월간의 정기 간행물들이 헤아릴 수도 없을 정도로 많다. 이외에도 각종 PR용 사보(私報)나 카탈로그
수 있다. 건축분야에서도 환경 및 에너지 문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맨 처음 제안된 개념이 자연형 건축 설계(Passive design)이다.
기후 조건과 건물 외피와의 상관 관계를 이용한 자연형 건축 설계(Passive design)의 기본적인 수법인 단열과 기밀성 측면에서 건물을 디자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