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어떤 OS가 탑재되는냐에 따라 종류와 활용도가 다양해진다. 아직 세계적으로 어떤 모바일 OS도 확고부동한 표준을 만들어 내지는 못했다. 허나,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윈도우 OS로 PC시장에서 장기간 무 소불위의 권력을 누렸던 것처럼, 미래의 모바일 OS 시장을 잡는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한다. 이는 스마트폰의 확장성을 잘 알려주고 있다.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스마트폰의 보급률과 사용률은 계속 늘어가는 추세이다. 스마트폰은 기존의 휴대폰의 주요 기능이었던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 기능을 포함하고 정보검색, 게임, 모바일오피스, 금
스마트폰 시대에 맞춘 PC와 모바일 동시 서비스
- 언제 어디서나 동일하게 방송/시청 및 채팅 참여 가능
- 2013 년 3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팝업모드 지원
- 2014년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한 아프리카TV 앱 서비스 지원
기존의 회사명인‘나우콤’에서‘아프리카TV로 사명을 바꾸고 수익성이 떨어지는
스마트폰을 통하여 직접 보게 되니 굉장히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편리성으로 인하여 그동안 침체되었던 국내 만화시장이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는 전술한 바와 같이 지하철이든, 집이든, 버스 안에서든지 얼마든지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즉, 스마
있는 교묘한 마케팅이다. 카카오톡 게임은 출시 1년만에 한국에서 모바일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파급력을 브라질에서도 적용시킬 수 있다. 브라질에서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에는 여러 가지 게임들이 존재하며, 타게팅한 젊은 20~30대 청년들 또한 게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불법 복제 시장- 국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스마트 기기 사용자 중 26.1% 불법 복제 콘텐츠 이용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유료 앱 또는 콘텐츠를 비공식적인 경로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한 경험자 26.1%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면서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받는 횟수가 늘어
전세계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지 이용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37조 8천억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시장 조사기관 Analysys Mason에 따르면, 2013년 말 스마트폰 소유자의 55%가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의 ‘적극 이용자’ 이며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메시지 전송량 도 비약적으로 증가하
달라짐.
하고싶은 말
문제제기: 스마트폰 확산으로 정보 격차가 심화
1) 스마트폰 급속 확산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광범위 영향
2)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방식 및 사회적 관계 형성에 있어 주도적 매체로 등장, 삶의 방식도 재조직화
3) 스마트폰 혁명에 따른 부정적 사회변화 등장
전략적 실패 ( “우리가 어느 날 마주칠 불행은 우리가 소홀히 보낸, 지난 시간의 보복이다” )
모두들 ‘모바일 시대’가 도래 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하였으나, 그것이 과연 ‘언제’일지가 관건이 였는데, 이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지 못하였다.
경기종목을 수영이나 잠수대결로 바꾸면 된다
컴
스마트폰을 공급해 고객들에게 하나의 플랫폼을 제공해주고 이러한 플랫폼에서 자신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한다. 아직은 이 부분의 매출이 미미하지만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점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상거래와 모바일 메신저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