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지 이용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37조 8천억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시장 조사기관 Analysys Mason에 따르면, 2013년 말 스마트폰 소유자의 55%가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의 ‘적극 이용자’ 이며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메시지 전송량 도 비약적으로 증가하
유머광고의 장단점, 효과, 유머광고사례 조사
1. 유머광고의 개념
유머광고란 표현을 익살스럽고 재미있게 함으로써 소비자의 유머 감각에 소구하는 방법이다. 정밀하게 구성된 유머는 사람의 경계심을 풀고 광고주에게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데 큰 효과를 올릴 수 있다. 이러한 유머 어프로치에
광고를 말한다.(Global Mobile market 2001~2005. p178. Ovum. 2000.) 이러한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네트워크 단말기를 기존 미디어 채널과 연계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이다.
2.2. Mobile 광고의 유형.
현재 Mobile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시장에서 구현되고 있는데, 현재
못했다. 더욱이 결승전에서
아디다스가 후원한 독일이 나이키가 후원한 브라질에게 진 것은 두고두고 쓰라린 아픔으로
남아있다.
5. 간접광고의 사례
①영화 속의 PPL 광고
* 영화 “플라이 대디”
주인공 이준기가 착용한 옷과 신발의 특정상표를 영화 중에 노출시켰고 하이라이트인 복싱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움직일 수 있는 휴대폰을 인터넷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할 경우, 시장의 잠재력은 그야말로 엄청나게 크고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인터넷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휴대용 네트워크 도구를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것이 바로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