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이 요구되는데 이것이 바로 작업 공간 (workplace) 이다.
우리는 앞으로도 오피스를 필요로 할 것인가?
꽤 최근까지만 해도 오피스를 갖는 이유라든지 오피스가 취해야 할 형태는 자명한 듯 하였다. 19세기에는 타자기와 전신의 도래로 인해 오피스 업무가 확장되었고 더욱더 기계화되었다. 늘어
부적합하다고 한다.
두 번째는 빛이다. 빛에 따라 눈의 시작용이 뇌에 전달되어 생동에 영향을 미치고, 신체적·심리적 건강상태에도 중요한 요소로서 작용한다. 그러므로 실내에 적당한 빛을 공급하는 것은 건축단계에서 뿐 아니라, 실내디자인 단계에서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공간의 재배치 및 실내와 실외의 형식적 분리를 인정하지 않는 혁신적인 운동이었다. 이와는 별도로 스칸디나비아 제국에서는 기능적인 입장에서 자연의 재료를 활용한 단순하고도 소박한 양식을 독자적으로 발전시켰다. 이와 같은 기능주의의 운동은 국경을 초월한 국제적인 양식으로 급속하게 세계
지식기반경제, 창조적 경제로 대변되는 21세기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적자산의 끊임없는 생산을 촉진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이 중요
거주 공간이 인간의 행동과 사고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는 점을 감안할 때 기존의 사무 공간디자인이갖는 `한계점`을 인식하는 것이 오피스 디자인 혁신의 출발점
공간구성 등, 인공물의 생산을 위한 디자인 과정에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 할 이러한 생태적 개념이 아직도 경제성을 이유로 취사(取捨)될 수 있는 하나의 고려 대상으로 되어있는 사실은 디자인 분야 뿐 아니라 그 주변 사회 저변의 조건들이 생태적인 인식과는 거리가 먼 까닭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
디자인
1. 고유한 미의 표출은 한 민족의 자연, 사상, 경제, 사회관 및 자주적 정신이 바탕임
한 나라의 예술이나 미는 그 나라의 자연, 사상, 가치, 사회 환경에 영향을 받아 한사람, 혹은 집단 예술인에 의해 창조된다. 그리고 문화나 예술은 그 생산과 감상에서 민족성, 시대환경과 밀접한 관계를
공간으로부터 그것을 에워싸고 규정하는 요소들에 의해 한정된 공간으로 일반적으로 벽, 바닥, 천장, 문, 창문 등을 말한다.
에워싸여진 공간은 실내를 지각할 수 있고 느낄 수 있게 하는 가장 근본적인 요소이므로 이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으로부터의 이해가 실내디자인에 접근할 수 있는
생겨났으나, 현재의 대형호텔과 더불어 디자인의 차별성과 다양성을 무기로 한 중소규모 호텔들이 형성되었다. 이는 호텔 규모가 대형화되고 체인화 되면서 다양성의 가치에 대한 개인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것에 대한 인식과 그 대안으로서 모색된 결과이다
◎ 인테리어디자인 조명, 소재
1.공간별 조명계획 : 침실, 부엌, 거실, 어린이방 등의 개괄적인 조명 전략
* 침실
-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침실은 눈에 피로를 주지 않는 부드러운 조명이 좋습니다. 부드럽게 확산(전체조명)되는 주 조명과 스탠드나 벽등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조명
Ⅰ. 실내 디자인의 개념
실외에서 작업을 하는 몇몇 사람을 제외하고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많은 시간을 집이나 학교, 사무실, 공장 또는 다른 건물 안에서 보내고 있다. 그러므로 건물 내 공간의 디자인은 모든 사람에게 실질적인 중요성을 갖는다. 사람들이 생활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