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사당과 공자 상을 부수고 유교서적을 불태우고 비석을 깨뜨리는 등의 행위도 서슴지않았었다. 2000년을 넘게 동아시아인의 생각을 지배하던 유교의 사상은 철저히 배격되었다.
그러나 21C 현재는 다시 공자의 사상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중국에서는 다시 공자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한다.
비석에 의하면 그모스신의 신전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 한곳은 마케루스 남동쪽에 있는 오늘날 엘 쿠라이얏(요하난 아하로니)으로도 주장된다. 105
믹돌(Migdol)
믹돌은 출애굽한 이스라엘이 에담에서 남쪽으로 진행하여 비하히롯 앞, 곧 바알스본 맞은편 바닷가에 진을 친 곳에서 가까운 곳
지금부터 1만년전 신석기시대 초기에 한대륙과 한반도에는 마을이 이루어지기 시작하고, 6천년전 즈음 후기 신석기 시대에는 마을연맹체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마을연맹체는 아직 국가는 아니었던 듯하며 지도자가 다스리는 정치권력체로서 고을나라인 셈이었다. 그리고 이들 고을나라 중에서는 아사
문화적 구성물로서의 촌락
경관 비교 연구 :
반촌과 민촌적 배경의 촌락 간 비교
목 차
◎ 연구의 주요 개념과 이론적 배경
◎ 사례 촌락의 개관 :
사회·역사적 유형과 형성과정
1)민촌적 배경의 촌락사례: 장정마을과 옹암마을
2)반촌적 배경의 촌락사례: 외암마을과 불이 마을
◎‘문화적 구성물’로
노천명은 황해도 장연군 순택면 비석리에서 소지주요 무역 상인인 아버지 노계일과 서울 양반 가문에서 고전적 교양을 닦은 어머니 김홍기의 2남 2녀 중 둘째 딸로 태어났다. 노천명의 어머니는 서예와 묵화도 잘 했으며 병풍에 그려진 그림과 관련하여 노천명에게 옛날 이야기도 많이 들려주었다고 한
비석에 꽃을 바치고 새의 알까지 보호하는 로보트 병사가 평화로운 대기를 발산한다. 반면, 하층부에는 라퓨타의 에너지 원천인 중추 비행석과 대학살용 빔무기 장치, 전투형 로보트 병사들의 제조공장과 격납고가 자리하고 있다. 라퓨타의 기능적 이중성은, 그것이 인간들과 관계를 맺을 때 노출되기
마을에서 체코어를 사용하는 백정집안 출신이었는데 일찍이 가출하여 프라하에 와서 끈질긴 노력으로 자수성가하였다. 아버지의 거칠고 정열적인 성격과 실제적이고 경제지향적인 생활태도는 예민하고 연약한 프란츠에게는 놀라움의 대상인 동시에 혐오와 소외감의 원인이 되었다. 어머니는 이지적
마을에 인어를 사랑하게 된 젊은 어부가 살았습니다. 어부는 인어에게 사랑을 고백했지만, 인어는 인간의 영혼을 가진 어부를 사랑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어부는 자신의 영혼을 떼어버릴 방법을 찾아 다녔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방법을 알지 못했습니다. 낙심한 어부는 이리저리 떠돌아다
마을을 시작으로 이유 여하를 막론한 무차별 학살을 펼쳤다. 1949년 6월 무장대가 없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내륙에 있던 형무소 재소자와 예비 검속자를 재판 절차 없이 사살했다. 이 후 1954년 9월 21일 한라산 금족 지역이 개방되며 7년 7개월 동안의 비극적 사건은 막을 내린다. 4.3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