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장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공장을 구성하였다. 이것이 모리스 마샬 포크너 회사(Morris Marshall Faulkner & Co.) 의 설립계기가 되었다. 이때부터 실질적인 미술공예운동이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이곳의 생산품은 당시 기계에 의해서 극도로 저질화 되었던 디자인과는 현저한 차이를 보였다. 이 점이
건축자재가 차지하는 공간이 상대적으로 적어 공간활용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다양한 기능의 많은 인부들이 요구되는 시멘트 건축과는 달리 목조건축에서는 요구받은 대로 못질할 수 있는 소수의 단순작업인부들만이 요구된다. 대형의 중장비도 필요없고, 모든 건축부위와 자재들을 몇 명의 인부들만
실내 체육시설 세트를 실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곳은 19세기 말 이전까지 아동들의 흥미를 끌지는 못하고, 좀 더 나이든 아동들이 이용하였다. Marie Zakerzewska 박사가 베를린 공원의 모래더미에서 놀이를 하는 아동들에 관한 원고를 써서 1886년 Boston에 첫 모래놀이터를 만드는데 영향을 주
계획하며 병원 운영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건축계획에 이를 반영한다. 기본적으로 건축물의 사용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계획한다.
④ 건축계획에는 친환경적인 개념이 구체적으로 반영되어야 하며 특히 자연채광을 최대한 도입하여 실내 환경에 쾌적성을 제공하도록 한다
건축가이다. 그의 건축은 스케치와 같이 복수적인 정체성이 중첩되어 있는 질서체계로 새로운 전체성을 만들어 낸다. "건축가는 아무 것도 창조하지 않는다. 단지 실재를 변형 (Transform)할 뿐이다." 라고 그가 말했듯이, 변형이라는 말이 그의 디자인 사고의 화두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변형은 분석
실내장식, 기본설비, 건축적 적합성, 시설배치등)
2.보조용품 : 구매자들에 의해 소비되거나 구매되는 물품, 또는 고객에 의해 제공되는 물건은 잘 갖춰져 있는가?(일관성, 양, 선택등)
3.명시적 서비스 : 감각에 의해 직접적으로 알 수 있는 서비스로서 서비스의 본질적이고 핵심적인 특색을 갖고 있
1)실내건축공사 관계자
(1)시행자(Client, Owner)
실내건축공사를 의뢰하는 사람으로서 건물주나 영업주 또는 기업주를 말하며 개인, 법인 또는 정부기관이 기업주가 될 수 있다.
(2)설계자(Interior architecture designer)
실내건축공사를 시행자로부터 의뢰 받아 그 공간의 용도 및 목적에 맞게 실내를 계획
건축가 : 노만포스터
규 모 : 지하1층 지상9층 / 높이 45m
연면적 : 18,000㎡
준 공 : 2002년
공사비 : 6400만달러
특 징
-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환경친화적 공공청사 지향
- 초기 디자인단계부터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한 건물로 계획
- 유리를 통해 시행정의 투명성, 열린의회를 상징적으로 표현
Ⅰ. 개요
우리는 디자인을 할 때 외관을 꾸미는 데에만 집중되어 다분히 감각적이고 비논리적이며 주관적인 내용으로 일관하고 있었다. 그러한 점은 우리가 얼마나 많은 과오를 범해왔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Good Design은 만드는 사람, 파는사람, 쓰는사람, 심지어 그 제품을 고치는 사람 모두에게 좋아
건축을 중심으로 모든 미술활동을 종합하여 회화, 조각 건축이 일체가 되는 종합예술을 창조한다는 생각과 미술의 기초는 손재주에 있기 때문에 미술가는 모두 수공예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이 바우하우스의 기본 디자인 이념이다. 바우하우스는 모든 창조적 노력을 하나의 전체로 통합하고 조각-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