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마르코 복음서)
그러므로 하느님은 이 계명에서 인간이 자기 본위와 범죄의 요인이 되는 마음속에 숨은 탐심을 축출하고 그것을 잘 다스리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사실 인간에게 주신 십계명들이 모두 탐욕과 관련이 있는데, 십계명 중 마지막 계명이 탐욕을 금하는 계명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느님에게서 흘러나오는 광명)이라는 시는 도미니코회의 하인리히 할(Heinrich von Halle)의 도움으로 완성된 작품으로서 하느님 사랑의 깊은 체험을 서정시의 형식으로 묘사한다.
중세 독일 신비주의의 중요 주제는 '영혼 안에서 탄생하는 하느님'이다. 이 주제는 도미니코회 사제인 마이스터 에카르트
하느님의 축복이 아니라 하느님의 저주라는 것을, 즉 가족들의 뛰어난 정신적 능력은 오직 가족들끼리 서로 다투고 갈라지기 위해 주어진 것임을 깨달았다.
그리고, 그때 나는 나의 아버지에게서 우리들 중의 누구보다도 오래 살아남지 않으면 안되는 한사람의 불행한 인간을, 그의 모든 희망의 묘
하느님과 인간사이의 지속적인 대화를 상세히 보도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신비한 존재와의 만남을 표현하는 풍부한 이미지 들을 제공한다. 이것들은 개성화의 중요한 특징이라고 할수 있는 자아와 자기 사이의 만남을 보여주는 것으로 이해된다. 이렇게 구약성서는 개성화 상징의 거대한 보고이다.
하느님의 선민이라는 이스라엘 고유의 민족신앙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이 오랜 이방의 지배하에서 현실화되지 못했기 때문에, 페르시아사상의 영향을 받아 유대교에 받아들여진 것이 종말관이다. 악한 이 세계가 끝나고 하느님 자신이 지배하는 하나님 나라의 도래가 기다려졌다. 이때에 최후의 심판
하느님임을 인정하는 사람들이다.ꡒ라고 말하기 까지 한다. [현대 정통 그리스도교 믿음](Our Orthodox ChristianFaith) 책에서 정교회는 이렇게 단언한다. ꡒ하느님은 삼위일체이다. 성부도 온전한 하느님, 성자도 온전한 하느님, 성령도 온전한 하느님이다.ꡓ
따라서, 삼위일체는 ꡒ세 위 속의
1941년 바르샤바 생으로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냈다. 그는 신부를 꿈꾸었던 인물로 폴란드 국립 영화학교에서 다큐멘터리를 배우며 다큐멘터리 작가로서 출발 하였다. 80년대 말에서 90년대 초 영화의 힘이 예술을 넘어, 철학적 성찰까지 이르게 한 인물이다. 폴란드 국영 TV제작의 걸작 영화 <십계>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