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 『기독교세계관과 현대사상』 개정판, (서울: IVP, 1995), 20~23쪽.
1) 진정으로 참된 최고의 실재는 무엇인가?
2) 외부의 실재 즉 우리를 둘러싼 세계의 본질은 무엇인가?
3) 인간은 무엇인가?
4) 인간의 사망시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5) 지식이 가능한 까닭은 무엇인가?
6) 도덕의 기초는 무엇인가?
Ⅰ. 주제 선정 배경 & 동기 (서론)
- 관광 개발 영역에서 관광지 개발영역과 관광 상품 개발영역은 우리나라 관광개발의 전부를 포함하고 있다. 이와 직결되는 축제와 이벤트는 관광자원의 자원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축제는 새로운 대안 관광으로서 지속가능한 개발
작가들을 소개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 팝 아트와 마찬가지로 아르테 포베라는 60년대를 초월하여 과거의 예술개념을 되찾고자 하는 의도에서 발생되었다. 프라스의 신사실주의에서 많은 점을 원용해 왔으며, 또한 예술품을 소비품으로 인정히 않으려 한다는 점에서는 미국 신 다다이즘과도 유사한 점
하는 역마살을 제재로 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의 과학적, 합리적 세계관에서 보자면 용납할 수 없는 것이지만, 우리 나라 전래의 토속적인 민간 신앙의 맥락에서 보자면 이러한 운명은 인간의 삶을 결정짓는 거대한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역마'가 드러내고자 하는 점도 바로 이와 같은 운명의 힘이다.
예술적인 측면에서 보면 신낭만주의, 신고전주의, 신고딕 및 라파엘 前派 등, 과거의 양식들이 예술 속에 새롭게 부활하고 있었고, 인상파와 상징주의 회화에서 볼 수 있는 변화된 시각적 표현양식들이 실험되거나 실현되고 있었다. 말하자면 이 1900년을 중심으로 한 이 시기에는 우리가 간단하게 조망
작가이다 아니다로 구분 지으려 하는 사람들의 틀에 박힌 시선에 대고 바바라는 자신은 “그림과 문자로 작업하는 사람이며, 사람들은 그것의 의미를 자기 나름대로 받아들이면 된다.” 라고 말한다. 필자가 바바라 크루거의 작업에 대한 디자인적 해석을 시도하고 그녀를 디자이너라고 명명하는 것은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1.소개
1.1 저자에 대한 배경 정보
프란츠 카프카는 1883년 오스트리아-헝가리(지금의 체코) 프라하에서 태어났다. 그는 성공한 상인 헤르만 카프카와 유복한 집안 출신인 줄리 카프카의 장남이었다. 프란츠 카프카는 중산층 유대인 가정에서 자랐으며 프라하의 독일어권 문화에서 자랐습니다. 프란츠
독일 박람회·전시회 개요
독일 박람회가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바로 현대 박람회 형식의 효시인 견본박람회가 처음으로 실시되었다는 것에 있다. 산업혁명에 의해 진행된 기술진보로 상품박람회가 곧 장소부족 상태에 빠지게 되었다. 게다가 철도교통의 발전은 점점 더 많은 상
독일의 현재 상황을 확인하고, 중소기업이 성장한 배경과 그 예시를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본격적인 분석에 들어가기 전에 독일에 관한 간략한 기본정보를 보면 다음과 같다.
언어 : 독일어
면적 : 357,022km2,세계 63위 (CIA 기준)
인구 : 약 81,305,856명 세계 16위 (CIA 기준)
종교 : 개신교 34%, 가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