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의 개념
인간은 독특하게 문화를 지니고 있는 사회적 존재로서 문화적인 수단을 통해 환경에 적응하면서 삶을 영위해 나간다. 문화라는 용어는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나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표현되고 있다. 그 하나는 취미로서 문화이다.
예컨대 문화인이란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
마케팅 믹스
전통적인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는 맥카시(McCarthy)와 코틀러(Koder)에 의하여 널리 알려지게 된 가격, 제품, 유통, 촉진으로 구성된 4P다. 최근에는 4P인 마케팅 믹스에 마케팅 유효성을 결정하는 데 그 중요도가 커진 정치(politics)와 공중관계(public relation)를 포함시켜 6P라고도 한다. 이런 전
Ⅰ. 서론
기업은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살아남기 위해 시장 차별화, 제품차별화, 가격차별화를 시도하여 왔으나 이러한 전략만으로는 다양한 소비자 기호와 짧아진 제품 생명 주기 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힘들게 되었다. 또한 경쟁기업에 의한 자사 제품 모방이 쉽게
서론
크리에이터(creator)’의 사전적 의미는 ‘창조자, 창작자’에서 ‘조물주, 신(God)’의 뜻까지 담고 있고, 이미 살펴본 ‘크리에이티브(creative)’의 개념과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 따라서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안에서의 크리에이터는 ‘창조적인 사람, 창작적인 사람, 독창적인 사고를 가진 사
Ⅰ. 서론
종래에 사용되어 왔던 1차원 바코드 심볼로지는 데이터 용량의 한계로 인하여 독립적인 정보전달 기능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바코드 심볼은 스스로 의미 있고 해독 가능한 정보자체로서 역할 한 것이 아니고 그러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데이터 키(Date K
1. 놀이의 이해
(1) 놀이의 이해
놀이란 어느 정도 정해진 시간, 공간의 범위 안에서 이뤄지는 자발적인 행위 또는 활동이다. 어원적으로 볼 때, 그리스어는 놀이 영역의 전체를 통괄하는 명칭으로서 3가지 이상의 언어를 쓰고 있다. 그것은 ‘파이디아’와 ‘아듀로’, ‘아곤’이다. ‘파이디아’는
따라서, 한식 및 한식당의 자리매김 전략 구축을 통해 우선적으로 한식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소비자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며, 그에 따른 마케팅믹스인 제품, 유통, 가격, 판매촉진, 4P의 각 요소에 대한 전략 개발이 필요하다. 한식의 지속적인 품질 개선 및 표준화를 통해 제품product의 경
투사검사
투사검사란 객관적 검사와는 달리 애매한 자극에 대한 개인의 반응으로부터 투사된 갈등, 욕구 개인의 역동을 측정하는 방법이다. 본 장에서는 아동을 대상으로 한 투사검사에 관해 설명하고자 한다.
I. 아동용 주제 통각검사 Child Apperception Test: CAT
CAT검사는 1949년 Bellak에 의해 개발된
The Snows Of Kilimanjaro
◆ 헤밍웨이의 생애
[Hemingway, Ernest (Miller), 1899.7.21~1961.7.2]
1899년 시카고교외의 오크파크에서 태어남. 의사이며 낚시와 사냥을 광적으로 즐겼던 아버지로부터 남성적인 기질을, 음악가인 어머니로부터 예술적인 기질을 물려받음.
고교 졸업 후 캔자스시티 스타지의 수습기자로 일하
문화와 예술
제 3장 문화와 예술
1. 불완전한 사회
완전한 사회란 없다. 각 사회는 그것이 주장하는 규범들과 양립 할 수 없는 어떤 불순물을 그 자체 내에 선천적으로 지니고 있다. 이 불순물은 구체적으로는 숱한 양의 잔인,부정, 그리고 무감각으로서 표현된다. 이러한 요소들을 민족학적 조사에 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