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시는 신앙자들이 영적인 싸움에 임하였을 경우에 외우던 기도문이다. 위를 시를 듣다 보면 동성애에 대한 그 당시의 상황을 이야기 하여준다.
요즘 동성애의 찬 반론이 많은 논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동성애를 찬성하거나 반대하기 전에 우선은 동성애에 대하여 알고 그 들의 사회
1. 통합교과 교육의 개념
통합교과 교육의 개념은 학문간의 통합(integration of disciplines)에서 찾아 볼 수 있다(Roberts & Kellough, 1996). 학문간의 통합, 즉, 교육과정의 통합이란 말은 진보주의 교육 운동이 교육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당시 교육과정을 논하는 과정에서 '학습 경험의 통합' 또는 '교육과정
중국 철학에서 사람의 본성에 대해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은·주 교체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상서』에 보면 인성에 관한 단편적인 내용들이 있는데 아직 본격적인 논의의 단계에 이르지는 못했다. 아무래도 인성론의 본격적인 시작은 공자로부터 잡는 것이 옳을 듯하다. 그러나 공자의 제자 자공이 "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말을 하고 사고하며 살아가고 있다. 친구들간에 안부의 말을 전하기도 하며 자신의 감정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렇듯 말을 통해서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들을 의사소통이라고 한다.
의사소통은 우리에게 자신을
Ⅰ. 사형제도의 정의
사형제도란 범죄인의 생명을 박탈하여 그를 사회로부터 영구히 제거시키는 형벌. 생명형 극형(極刑)이라고도 한다. 사형은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형벌이다.
고대와 중세 때는 사형이 주된 형벌이었다. 그러나 18세기 서구 계몽주의사상이 '인간의 존엄성'을 일깨워 주면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어가고 있다. 삶이 시작되면서 죽음도 바로 더불어 시작되는 데도 죽음에 대해서는 모든 인간이 공포심을 갖고 있으며 무서운 경험이라 생각한다.
죽음에 대한 4가지 공리(公理)가 있는데 첫째, '인간은 누구나 죽는다'. 둘째, '그러나 인간은 언제 죽을지 모른다'. 셋째, '
본 레포트의 논지전개
이 책에서의 저자는 가급적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려 하기보다는 역사학에 대한 이론들로 객관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그래서 솔직히 처음부터 끝까지 통독을 한 후에 레포트를 쓰기 보다는 순수한 역사학(이 책의 역자(譯者)가 말 한대로라면 역사이론)의 영역보다는 인간의 손
I.들어가는 말
우리나라 국민들은 과거 12·12사건에 대한 기소유예, 5·18사건에 대한 공소권 없음, 부천시 수사관의 성고문 사건 등으로부터 현재의 피의자 폭행치사사건에 이르는 검찰의 권력형 의혹·비리사건 등을 보아왔다. 또한, 정치적 사건 등과 관련하여 "표적수사", "보복기소", "봐주기식 기소
원시시대의 교육의 목적은 생존과 직접 관련된 안정에 있었고 그 형태는 비형식적 교육이었으며, 생활과 직결된 교육이었고, 생활의 장면이 곧 교육의 장소였으며, 생활 그자체가 교육의 대상이며, 내용이었다. 그러나 주된 교육내용은 생리적 필요 충족을 위한 교육, 영(靈)의 세력들을 달래기 위한 제
세계음악사 속의 한국음악
한국의 국악과 양악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관련성이 있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여기에 대한 해명은 이 글의 범위를 크게 벗어날 것이다. 하지만 짧게 말해본다면 이런 것들이다. 많은 양악가의 작품이 국악적인 경우가 많고, 많은 국악작곡가의 작품이 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