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교에는 몇 개의 독립교회들이 있고, 세계 전역에는 수많은 종파들이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교회와 종파는 그리스도를 통한 인간 구원의 필요성에 대한 신념에 하나이다. 그리스도교가 유대교 안의 한 운동으로 발전하기 시작한 때는 유대인들이 오랫동안 이방세력의 영향과 통치 아래 있었고,
Ⅰ. 서론
기독교는 개별적 존재자를 일반적 존재자와 동일시했다. 신은 하나의 개체로서 유라는 개념이다. 신은 유라는 개념 또는 본질이다. 더구나 신으로서의 “유의 본질”은 유로서 일반적 본질로서, 모든 완전성의 총체로서, 실제의 제한이든 가공의 제한이든 개별적인 본질이다. “신의 본질과
그리스도교의 신은 금생에서 단지 소망만하고 ‘기독교인들이 섬기는 하느님만이 희생을 드려야 하는 진정한 신인가?’ 우리는 여기서 기독교인의 맹렬한 원수이면서도, 하느님이 위대한 신이라고 하는 ‘그리스도에 관해서 신들이 말한 대답이라고 포르피리가 전한 것’에 대해서 들을 수 있다. 우
Ⅰ. 서론
종교는 동물과 본질적인 차이점에 기초한다. 인간이 동물과 본질적으로 구별 짓는 것은 의식이다. 엄밀한 의미에서 의식은 자기의 유(Gattung), 자기의 본질성(wesenheit)이 사고의 대상이 되는 본질(존재자, 있는 것)에게 있을 뿐이다. 의식이 개체와 관계하며, 학문에서는 유와 관계한다. 그러한
시기는 혼란과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고 저항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였고 '뭉치면 산다'라는 말처럼 공동체주의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이와 관련하여 제도적인 측면에서는 봉건적 유대 관계가 등장하였으며 종교적 측면에서는 수도원 공동체의 결집과 단일한 통일체로서의 기독교 세계
그리스도교에는 몇 개의 독립교회들이 있고, 세계 전역에는 수많은 종파들이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교회와 종파는 그리스도를 통한 인간 구원의 필요성에 대한 신념에 하나이다. 그리스도교가 유대교 안의 한 운동으로 발전하기 시작한 때는 유대인들이 오랫동안 이방세력의 영향과 통치 아래 있었고,
철학에 대한 이해가 없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즉, 극단적인 이슬람 과격분자들이 서방 세계에 가하는 테러를 뿌리 깊은 기독교와 이슬람의 종교 전쟁으로 보는 시각이 이를 잘 설명해 준다. 따라서, 다양한 문명이 지구촌이라는 하나의 틀 속에 공존하는 시대에 다른 정신 문명에 대한 이
시에서 이 방언을 쓰고 있다.
(1) Anglos, Saxons, Jutes의 定着
German族 侵入 以前의 英國
先史時代의 영국에 대해서는 기록된 문헌이 없으므로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영국이 Europe대륙과 이어져 있던 5만년 전 이전에 이미 혈거 수렵생활을 하던 원주민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이들은 빙하시기
기독교는 유대사적 입장에서 볼 때 유대교의 한 종말론적 종파에 불과했다. 기독교가 보편의 메시지를 주장하였던 것은 ꡐ헬라 문화 내지 철학과의 만남을 통해서 구체화 되었던 것이다. 결국 역사적 기독교는 유대 문화와 헬라 문화라는 두 가지의 극히 다른 문화체계의 만남 속에서 출발하였다고
시대부터 선교되기 시작하였다. 지금은 한국 종교계에서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점점 교세가 확산 되고 있다. 우리 십자가조(13조)에서는 역사적, 사회적으로 우리의 삶의 밀접해진 기독교를 조사함으로써 기독교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하고, 또한 현실에서의 기독교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