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에서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까지는 다른 어느 시대보다도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난 시기였다.
인류의 진보와 과학기술에 대한 신념은 유럽의 근대사회를 규정짓는 이념체계로 18세기 후반의 계몽주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철학적 기반아래 진보사관, 합리주의, 개인중심의
먼저, 감상에 앞서 이 공연의 목적과 의의에 대해 명시하고 공연 전체 전반적 방향에 대해 되짚어 보려 한다.
인다비(INDABI)는 인천(INCHEON), 춤(DANCE), 비엔날레(BIENNALE)
인천댄스비엔날레의 합성어로 푸른 바다와 춤의 열정이 함께하는 살아있는 도시 인천으로서의 품격을 높여 줄 고급화 된 무대 공간
비엔날레는 현대 미술시장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아트페어와 비엔날레를 간단하게 보자면, 아트페어와 비엔날레는 세계의 화랑들이 모여 자신의 작품을 전시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아트페어는 미술품을 구매 할 수 있고, 비엔날레는 미술품을 구매할 수 없
비엔날레, 엑스포, 축제 등을 주최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같은 세계적인 행사로 광주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목포
목포 또한 빛의 도시가 되기 위해 6억5천원을 투자하여 목포극장 앞에 빛의 거리(루미나리에)를 조성했고 고하도, 유달산 야간경관 조명 등은 좋은 평가
비엔날레 전시관에서 “광세기의 창조”라는 주제로 국제광산업 전시회를 개최하여 광주가 광산업의 메카라는 인식을 업계에 심어 주었다.
그 후, 9년이 흐른 지금 현재 광주 광산업은 어떠한 길을 걸어가고 있을까.
광산업육성사업은 광주첨단 산업단지 내에 광산업 지원기관의 설립 및 유치, R&D,
비엔날레의 건축부문 준비위원 및 아트 디렉터
1981 I.M.A. 현상 설계 공모전 당선
1985 Jean Noubel et Associse 창설
1987 아랍문화원 설계로 ‘은삼각자상’ 수상
파리 가구전에서 ‘올해의 디자이너상’ 수상
1988 Jean Nouvel, Emmaanuel Cattani et Associs 설립 (94명의
건축가를 포함)
1991 슈발리에 칭호 받
일드프랑스
가.파리 : 파리는 그 자체가 하나의 박물관이다. 괴테의 말대로 ‘거리의 모퉁이 하나를 돌고, 다리 하나를 건널 때마다 바로 그곳에 역사가 전개’된다.또한 파리는 역사적 유적의 무한한 보고일 뿐만 아니라 현대에 살고 현대에서 활동하는 도시이다.
관광명소 : A.에펠탑
탑에는
댄스를 즐겼던 이들은 거리의 벽, 경기장, 테니스장, 지하철 전동차 등 가리지 않고 그릴 수 있는 곳에 그림을 그렸다. 때문에 사회적으로는 낙서가 큰 도시문제이기도 하였다. 그래피티가 도시의 골칫거리에서 현대미술로서 자리잡은 것은 장 미셸 바스키아(Jean Michel Basquiat)와 키스 해링(Keith Harring)의
댄스 뮤지컬 <백조의 호수>를 소재로 채택하였다. 고정관념을 깨고 새롭게 변화하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항상 새로운 모습을 추구하는 도전적인 기업으로의 변화를 강조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 광고는 브랜드 슬로건 중 하나인 “Think New LG” 와도 일맥상통한다.
2) 태평양
‘문화를 파는
전시비평
2004 광주비엔날레
GWANGJU BIEMMALE
먼지 한 톨 물 한 방울
A Grain of Dust A Drop of Water
Theme : 먼지 한 톨 물 한 방울
Curators : 예술총감독 이용우 예술감독 Key Brougher, 장석원
Assistant Curators : 밀레나칼리노브스카(Milena Kalinovska), 치카 오케케(Chika Okeke), 로베르토 핀토(Roverto Pinto), 이원일
Sites Curators: site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