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문화산업진흥기본법에서 문화산업이라 함은 문화상품의 개발?제작?생산ㆍ유통ㆍ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으로서, 영상, 음반?비디오물, 게임물, 출판, 미디어, 디지털문화콘텐츠, 문화재, 캐릭터,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전통 공예
공연의 특성을 염두에 둔다면, 역량이 모자란 작가들, 작품이 되지 못하는 것들을 들먹이기 전에 극장설립, 사라진 극장의 회복, 교육과 같은 부분에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다. 돈이 지금처럼 쉽게, 이런저런 절차에 의해서 물 뿌려지듯 나누어진다면 남는 것은 예술이 아니라 산업일 뿐이고, 상
공연수가 많은데 이는 그 지역 자치단체의 지원과 극장운영자의 적극성에서 나온 결과이다).
2) 처음부터 민간운영자들이 참여해온 예술의전당 평균 가동률이 80%가 넘는데 비하여 지방정부가 운영하는 문화예술회관의 평균 가동률은 절반이 조금넘는 44%선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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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개념은 형성이 어렵다. 예컨대 뉴욕의 소호 거리, 파리의 까르띠에 라땡 등은 오랜 세월 걸쳐 자생적으로 형성된 거리이다. 최근에 제정된 서울시 문화예술 진흥에 관한 조례에 의하면 16층 이상의 고층 건물과 1000 가구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는 공연장, 전시장 등 문화예술 공간의 설치가
문화마케팅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공연 상품
이러한 이유로 공연과 공연장에 대해 주제를 염두에 둔 팀원들은, 공연산업, 그 중에서도 LG아트센터가 문화를 위한 마케팅의 모든 특성을 갖춘 산업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우리 조원들은 공연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다. 그
설정하고, 아울러 문화산업 기술 기반의 강화를 위한 'CT비전 및 로드맵'을 제시하여 우리나라 문화산업이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 제시하고 있지만, 그 구체적 내용을 살펴보면 게임산업, 영화산업, 음악산업, 방송영상산업 등에 관한 목표와 추진방향은 있으나 뮤지컬을 포함한 공연산업은 빠져 있다
문화예술경영 및 문화기획, (2) 문화정책․행정, (3) 문화산업의 장르별 문화콘텐츠 (4) 디지털 콘텐츠 등을 크게 묶어 임의로 정한 것이다. (대학 커리큘럼을 포함하여) 각 분야에서 다루는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① 문화예술경영- 교육과정이 전시예술과 공연예술 등으로 구분되며, 서구의
산업의 구조조정과 노사관계 -한국 철도청과 서울시 지하철 공사 사례를 중심으로”. 산업노동연구 제8권. (2002), pp 135-167.
이러한 대립의 배경에는 초기 군부출신의 낙하산식 경영진 임명 등의 파행운영이 놓여 있다.
이후 노동자들은 작업 관계를 둘러싼 작업장 투쟁과 좀더 포괄적이고 전방위적인
모습은 어떠한가
우리는 이와 같은 물음으로 각각의 관련 기관을 탐방하면서 셰익스피어와 영국 무대예술의 동향, 3D산업과의 접목을 통해 영문학의 어제와 오늘을 살펴보고 미래를 조망함으로서 2010숙명글로벌탐방단의 취지에 맞춰 글로벌마인드 함양과 전공역량계발 및 심화학습을 기대한다.
문화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3) 문화마케터가 갖춰야 할 역량과 자질
문화마케터는 연극, 영화, 음악 등 문화 전반에 대한 흥미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 생활과 체험을 통한 지식과 경험을 갖춰야 한다. 마케팅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은 기본이며 사회 전반적인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