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적 관점에서 교실은 학생들이 자신 스스로 지식을 쌓고 구성하는 환경이다. 교육환경은 비디오디스크에 저장된 수많은 상황들을 학습자들이 탐구해 가면서 과학적, 수학적, 언어적 개념들이 자연스럽게 습득될 수 있도록 한 상황학습(anchored instruction) 환경,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학습
Ⅰ. 서론
1992년 처음 선보인 컴팩트 디스크(CD)가 디지털 저장매체로서 처음 선보인 이래 가전쪽에서는 CDI, CDG 등을 개발했고, 80년대 후반부터는 화상과 음향을 다중화하는 MPEG1 08 기술을 이용해 CD에 영화를 담아 기술 VHS 시장을 대체하려는 시도를 기울였다. 하지만 CD자체가 지닌 제한된 재생속도, 저
# 멀티미디어의 응용 분야
1. 주문형 비디오(VOD : Video-on-Demand)
주문형 비디오(VOD)란 Video-on-Demand(주문형 비디오)의 약자로, 개인이 중앙서버에서 비디오를 골라서 컴퓨터나 TV화면에서 이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나 회사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즉,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란 방송국
판독기(OMR), 바코드 판독기(bar code reader), 자기잉크문자판독기(MICR) 등이 있다.
마우스
마우스(영어: mouse, 순화 용어: 다람쥐)는 컴퓨터의 그래픽 환경에서 사용되는 입력장치이다. 손 에 잡히는 정도의 크기의 마우스를 손으로 움직이면 컴퓨터 화면상의 화살표가 같은 방향 으 로 움직이며,
Ⅰ. 개요
신기술의 발전은 학생들과 미술가들에게 그들의 조형작업에 적용할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게 하였는데 이와 같은 기술에 대한 논의로 하나는 미술작품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측면과, 다른 하나는 미술에 관해서 학습하는데 있어서 컴퓨터의 사용이라는 측면이다. 컴퓨터로
Ⅰ. 들어가기
트루먼 버뱅크는 평범한 샐러리맨이다. 적어도 그가 아는 한은 그렇다. 그는 메릴이란 여인과 결혼했고 보험회사에서 근무하며 어린 시절 아빠가 익사하는 것을 보고 물에 대한 공포증이 있는 남자다. 그런데 어느 날 그는 익사한 것으로 알던 아버지를 길에서 만나고 알 수 없는 사람
멀티미디어란 그 어원적으로 보자면 다양한 매체가 합성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정의로는 현재의 멀티미디어를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못하다. 또한 멀티미디어에 대한 정의는 많은 사람에 의해 아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며 하나로 일치되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
Lutz(1985), MacKenzie와 Lutz(1989)는 광고에 대한 태도(attitude toward the ad)는 특정한 노출 사건동안, 특정 광고자극에 대하여 바람직하거나 바람직하지 않는 방식으로 반응할 선유경향이라고 정의한다. 태도에 관한 전통적 모델에서는 태도를 인지적 요소, 감정적 요소, 행동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또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인터넷상에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가상의 공간에서 이용자와의 관계형성 및 상호작용이 가능한 마케팅을 지칭한다. 인터넷 마케팅은 TV, 라디오, 신문 등의 미디어를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내용을 전달하는
1920년 미국 펜실베니아의 웨스팅하우스 회사에서 KDKA라는 콜 사인(호출부호) 으로 라디오 방송을 시작한 이래 방송은 80여년 동안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왔다.
FM방송, TV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등으로 이어오는 방송의 혁신 배경에는 항상 새로운 방송기술이 어김없이 자리잡고 있다.
방송기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