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우주론은 어미블랙홀이 우리우주를 만들었고 절대 지배하고 있다는 단 하나의 전제조건을 가정한다. 전제조건이 하나이므로 만물은 기하학적 그림이 도시된다. 여기서 기하학적 모순이 없게 그림을 정확히 그린다면, 만물의 근원은 정확히 설명될 수 있을 것임을 제안한다. 본 저서에서 다양한 그
박하사탕
영화 속 철학 이야기
목 차
1. 영화 속 줄거리
2. 캐릭터 분석
3. 영화의 특징
4. 폭력이란
5. 국가 폭력
6. 민주주의와 폭력
7. 조별 대항 토론
1. 영화 속 줄거리
주인공 청년 김영호는 들꽃을 좋아하여 사진 찍는 것이 꿈이었다. 그런 김영호
를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이 윤순임이었다. 그러나 김영
1) CG랜더링방식
CG로만 입체 영상을 만드는 것으로, 이 방법에서는 CG 랜더링에서 사용되는 가상 카메라의 시점을 인간의 시선과 유사한 좌, 우 방향에서 랜더링을 두 번 하게 된다. 이는 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이용하는데 다른 방법들에 비해 작업이 용이하고 비용도 적게 든다. 제반 여건에 따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1. 감독 소개
이누도 잇신 (犬童一心)
1960년 6월 24일 도쿄에서 태어났다. 그가 처음 영화를 만들게 되는 계기는 고교생이던 열일곱 시절의 이야기로 돌아간다. 1978년, 동시대에 활동했던 여성 3인조 아이돌 가수 캔디즈라는 그룹의 은퇴콘서트를 촬영하는 작업에 참
프랑소와 트뤼포
“영화를 사랑하는 첫 번째 단계는 영화를 두 번 보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영화에 관한 평을 쓰는 것이고
세 번째 단계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그 이상은 없다.”
"영화의 메시지가 뭔지 알려거든 당신의 우편함을 열어보라"
영화인생의 시작
불행한 가정, 학교생활
앙드레 바
소설, 영화를 만나다.
첫 번째: 출생성분이 분명한 유일한 예술과 소설의 조우.
장구한 예술의 역사 안에서 영화는 매우 짧고 분명한 이력서를 지니고 있다. 서사 예술 중에서 유일하게 그 출생 일자를 알 수 있는 장르가 영화이다. 1895년 12월 28일 저녁, 파리의 한 카페에서 영화는 처음으로 그 모습을 드
누벨바그
(Nouvelle Vague)
프랑스 영화 대혁명
- 목차 -
서론
Ⅰ. 누벨바그 그 이전
1.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 ··················· 2
2. 20년대 예술 영화의 황금시대 ··············· 3
3. 30년대 시적 리얼리즘 ························· 4
4. 전후 프랑스 영화와 세계 영화사의 흐름
들어가며...
...2
누벨바그의 형성배경과 과정
...3
1. 영화의 시초 - 프랑스의 자부심 뤼미에르 형제
2. 영화비평을 통해 알아본 누벨바그
3. 이탈리아 네오 리얼리즘과 미국 B급 영화
4. 실존주의 철학
누벨바그의 특징
...11
1. 작가주의
2. 구조적 특징들
3. 카메라적 특징들
누벨바그의 감독과 작품들
...21
1.
영화의 언어
1. ‘영화’란?
영화는 문학적 요서와 미술적 요소, 그리고 음악적 요소를 포함한 종합예술이다. 따라서 영화를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영화에 쓰여진 각 요소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올바른 영화 분석을 위해 필요한 영화의 단위 및 미장센이라는 개념과 영화의 구성요소에 대해 예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