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소와 트뤼포

 1  프랑소와 트뤼포-1
 2  프랑소와 트뤼포-2
 3  프랑소와 트뤼포-3
 4  프랑소와 트뤼포-4
 5  프랑소와 트뤼포-5
 6  프랑소와 트뤼포-6
 7  프랑소와 트뤼포-7
 8  프랑소와 트뤼포-8
 9  프랑소와 트뤼포-9
 10  프랑소와 트뤼포-10
 11  프랑소와 트뤼포-11
 12  프랑소와 트뤼포-12
 13  프랑소와 트뤼포-13
 14  프랑소와 트뤼포-14
 15  프랑소와 트뤼포-15
 16  프랑소와 트뤼포-16
 17  프랑소와 트뤼포-17
 18  프랑소와 트뤼포-18
 19  프랑소와 트뤼포-19
 20  프랑소와 트뤼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소와 트뤼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프랑소와 트뤼포
“영화를 사랑하는 첫 번째 단계는 영화를 두 번 보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영화에 관한 평을 쓰는 것이고
세 번째 단계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그 이상은 없다.”
"영화의 메시지가 뭔지 알려거든 당신의 우편함을 열어보라"
영화인생의 시작
불행한 가정, 학교생활
앙드레 바쟁(Andre Bazin)과의 만남
15세에 결성한 영화중독집회
감화원에 수감된 후 바쟁에 의해 출감
까이에 뒤 시네마(Cahiers du Cinema)에서
가장 신랄한 평론가로 활동
‘프랑스 영화는 진부하고 판에 박혀 있다’
트뤼포와 누벨바그(Nouvelle Vague )
카메라 만년필설(1948) - 알렉상드르 아스트뤽
‘프랑스영화의 어떤 경향’ (Une certaine tendance du cinema francais)
전 세대의 프랑스, 미국영화 비판
(아버지 영화(cinema de papa))
작가영화(le cinema d’auteur)의 필요성
누벨바그 첫 번째 탄생배경
작가주의로의 발전
B급 영화 감독들을 ‘작가’로 호칭
누벨바그의 탄생배경
프랑스 내
트뤼포의 ‘프랑스 영화의 어떤 경향’
창간
블룸-바인즈 조약 : 스크린 쿼터제
국립 예술전용 극장
시네마테크 프랑세즈(cinematheque Francaise)
프랑스 외
이탈리아의 네오 리얼리즘
실존주의 철학
누벨바그 5인의 선두주자
프랑수와 트뤼포, 장 뤽 고다르, 끌로드 샤브롤, 에릭 로메르, 자끄 리베트로
시각적 뉘앙스 강조
즉흥적 장면 창조
무명배우 기용
가치전복적
그들이 지지한 작가
자끄 따띠, 로베르 브레송, 장 르노와르,
미국의 돈 시겔과 라울 월쉬, 니콜라스 레이, 알프레드 히치콕, 오손 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