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영상을 만드는 경우 기존 제작비에서 8-15% 정도의 추가 비용이 드는 겂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드림웍스나 디즈니와 같은 할리우드의 3D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은 입체영화 제작에 가장 열성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시장이 확대된 이제는 모든 애니메이션을 입체화를 감안하여 기획하고 있다. 특
3D입체 영상 기술은 향후 3차원 입체 TV를 비롯하여 정보통신, 방송, 의료,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기존의 모든 산업제품 개발에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핵심기술로 자리 잡을 전망
최근에는 3D 정보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신(新)성장동력산업으로 급부상
3D입체 영상 기술은 향후 3DTV를 비롯하여 정보통신, 방송, 의료,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기존의 모든 산업제품 개발에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핵심기술로 자리 잡을 전망이며, 최근에는 3D 정보기술이 기존 산업과 융합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신(新)성장동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국내 불법 복제 시장 규모- 국내 불법 복제로 인한 시장 침해 규모 2조원 초과 (KOCCA, 2011) 2010년 국내 콘텐츠 불법 복제로 인한 합법 저작물 시장 침해 규모가 약 2조 1,100억 원을 초과하여 전체 합법 저작물 시장 규모 인 8조 9,300억 원의 23.6%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남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 특히, 영화 부
흥행에 성공한 3D 애니메이션 영화의 평균 제작비는 대략 6,900만 달러로 기타 마케팅과 홍보비용을 제외한 극장수입과 제작비의 차액은 무려 2억 3,300 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극장수입과 제작비만을 계산한 것으로 2차적 수요시장으로의 산업 확대라는 애 니메이션의 특성을 고려하면 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