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쟁을 비롯한 비평가들에게 거의 주목받지 못했지만, 르누아르 자신은 이 영화를 가족모임 같은 분위기에서 만들었다고 즐겁게 회상하고 있다. 노르망디의 작은 마을에서 소풍처럼 촬영을 진행했으며, 주요 배역 역시 르누아르의 친우들이 맡았다. 주인공 엠마 역은 매력적인 여배우 발렌틴 테시에가
프랑스의 영화는 계속적으로 있었습니다. 헐리우드 물량주의 맞서 <인도차이나>,<여왕 마고>,<지붕위의 기병> 대규모 제작 시스템의 영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실패가 많이 있었고 뤽베송의 헐리우드 영화의 모방 영화와 값싼 코미디영화 유일하게 성공하였습니다. 대표적인 감독으로는 모리스
바쟁의 영향아래 전통적이고 개성 없는 아버지의 영화‘를 거부하고 비판하며 개인적인 스타일로 영화를 만들려는 움직임이었다.
2.누벨바그의 탄생배경
누벨바그의 탄생 배경에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가 바로 트뤼포의 <프랑스 영화의 어떤 경향>이라는 글이다. 이 글은 작가주의라
감독의 작품 성격
장 뤽 고다르(1930년∼)는 소르본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하였지만 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학교를 중퇴하고 시네마테크에서 독학으로 영화를 공부했다. 여기에서 앙드레 바쟁과 프랑수와 트뤼포 등 누벨바그 동료들을 만나게 되고 바쟁의 도움으로 영화평론지 까이에 뒤 시네마에서
작가(Writer)의 영화' 이며, 프랑스 영화들이 영화제 수상을 위한 영화들로 변질되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대본 작가들을 대신해 감독의 창조적인 개성을 영화에 반영해야만 쓸모 있는 영화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트뤼포의 비평은 몇 년 후 프랑스 누벨바그의 밑거름이 되었으며, 트뤼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