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
1990년대 들어서 하이퍼텍스트(hyper text)를 기반으로 인터넷상에서 이미지, 음성, 동화상등의 멀티미디어를 구현 할 수 있는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이 등장함에 따라 주로 학술, 군사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던 인터넷은 일반 퍼스널컴퓨터 사용자들에게도 친숙한
일본은 미국의 123억 달러에 이어 세계에서 제2위권인 약 67억 6200만 달러의 음반 판매를 자랑하는 음악대국이며, 불투명한 유통망과 관행적 거래가 난무하는 국내 음반업계와는 달리 대규모 자본을 투자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유통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 문화 개방과 함께 본격화될 일
이렇게 치매에 대한 확실한 통계를 알 수 없는 것은 노망이란 나이가 들면 으레 있는 현상이라 하여 질병으로 간주하지 않을 뿐 아니라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치매의 초기증상이 나타났어도 본인은 물론 가족들까지 나이가 들면 으레 건망증이 있고, 사람도
시간의 개념
시간에 대한 개념은 문화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즉 시간은 인적 자원으로서 시간에 대한 개념은 문화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자면 에스키모인은 시계의 시간과 관계없이 배고플 때 먹고, 피곤할 때 자는 식으로 생리적 리듬에 따라 생활해 오고 있고 미국인들은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
1) 행정현상의 비교연구의 필요성
1887년 우드로우 윌슨(Woodrow Wilson)의 논문「행정의 연구」(The Study of Administration)가 발표된 이래 행정학은 하나의 학문분야로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룩하고 있다. 그러나 이른바 정체성의 위기(identity crisis)로 아직까지도 행정학의 독자적인 영역이 무엇이며 어디까지
Ⅰ . 서 론
1 . 문제의 제기
경쟁적 사회구조와 향락지향의 대중문화 속에서 급속한 성 개방화의 물결을 타고 최근 들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성범죄는 이제 그 피해 대상이 성인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아동에게까지 확대되고 있어 우리 사회의 큰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특히, 아동을
Ⅰ. 서론
제 1 절 문제제기
청소년기는 그 발달과정에 있어 아동에서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도기로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된다. 신체적으로는 체격이 커지고 2차 성징이 나타나며, 사회적으로는 폭넓은 대인관계를 통해 사회화(socialization)되고, 정신적으로는 주체성을 확립
1. 경영 이념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합니다.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
I. 배경 및 제품 선택 이유
최근 정보통신서비스산업은 세계 및 국내 경제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에 따른 초고속인터넷 및 무선인터넷, 이동전화 등의 가입자 증가세 지속, 방송서비스의 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1999년 처음 시장에 도입된
광고는 더 이상 상품판매를 위한 수단을 넘어서 현대인들의 문화코드가 되고 있다. 광고는 그 시대를 반영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으며, 복고의 흐름을 타고 다소 유치한 광고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한편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현재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