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는 말
착하게 살면 손해를 본다는 日常的 見解는 각박한 現實 속에서 생겨난 말로써 利己主義的 價値觀을 반영하며 價値 實現의 問題는 存在論的․價値論的 문제이다. 우리는 어떻게 가치가 實際로 될 수 있는가를 묻는 것이 아니라 어디서 가치가 事實的으로 實際로 되는가를 묻는다.
미분양과 재무구조의 악화
미분양 주택의 누적은 업체로 하여금 자금흐름을 악화시키고 분양성과가 양호한 타 현장이나 外部借入을 통해 자금을 調達하게 되어 결국 財務構造의 악화를 초래하게 된다. 財務構造가 악화되면 신용도의 하락으로 外部借入을 어렵게 하는 악순환이 발생한다.
미분양
문화계발효과이론 (the cultivation theory)
언론매체(특히 TV)가 수용자(특히 언론매체를 많이 접촉하는 수용자)에게 현실세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줌으로써 직접적이고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는 주장 . 즉 , 수용자가 현실세계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언론 매체에서 전달하는 내용에 계속
1. 고전소설의 독자
소설문학과 독자 사이의 강한 연결고리는 소설의 진로와 관련된 추론을 전개하는 데에서 중요한 역할을 점하는데, 고전소설 역시 예외는 아니어서 독자 문제는 늘 고전소설을 둘러싼 논란의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다. <설공찬전>이 쓰여질 당시처럼 소설 창작을 문제삼아 작가
영국의 자본주의적 발전이 어느 지역의 경우 보다도 가장 일찍 또는 가장 급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은 영국의 농민경제가 봉건적 토지소유를 압도하고 거기에서 일찌기 독립자영농민과 수공업자를 중심으로 하는 반농반공의 부유한 농민경제를 창출함으로써 비교적 광범위한 국지적 시장권이
1. 중국의 주택제도개혁 경험
가. 신중국 이전시기(1921-1949)
○ 1921년 7월 중국공산당이 창당되면서 본격화된 중국의 공산주의 혁명운동은 1935년 귀주성 준의에서 개최된 중국공산당 정치국회의 이후 마오쩌뚱(모택동)이 운동의 주도권을 장악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때 부터 국민당과의 내전에서 승리
인간이 에덴동산을 떠난 이후에는 완전하고 순수한 문화란 없다. 모든 문화는 오염되어 있으며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이미 공기와 자연이 오염되어 순수한 자연환경에서 살 수 없는 것처럼, 오염된 문화환경은 우리의 불가피한 운명(피할 수 없는 삶의 환경)이다.
따라서 문제는 좋은 예술과 더
Ⅰ. 머 리 말
『한문 소설(漢文 小說)에서 조선의 관제 직급을 찾아서 분석하라』라는 주제에 충실하게 보고서를 작성 하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소설(小說)이 그 시대(時代)의 사상(思想)을 반영하거나 민중의 심리(心理)를 이해하는 척도(尺度)는 될 수 있을 지는 몰라도 단순히 그 시대의 관제에
Ⅰ. 들어가며
17C~18C 중국(中國)이라 하면 ‘중국의 근대화하는 시기와 직접 접속(接續)이 되는 시대’로서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 만큼 큰 변화를 수반(隨班)했다고도 평가할 수 있는데 이 추이(推移)를 중국의 중심인 북경의 도시문화, 그 속의 또 다른 도시인 자금성(紫禁城)의 고찰(考察)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