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음악을 소개할 것이며, 음악은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쓰여질 때 최고의 가치가 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세속적인 음악의 기원 : 바로크 시대에 팔레스트리나와 랏소의 죽음은 음악적으로 커다란 전회기를 보였다. 베네치아악파가 역동성과 다체성으로 신경향을 일찍부터 보
기독교 신앙과 삶의 문제를 분리시키는 접근방식은 기독교를 삶의 전반 에 걸친 세계관이 아닌 단지 구원의 종교로 전락시키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생명의료에 관련하여 오늘날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복잡한 문제들에 관해 기독교 공동체는 충분한 지식을 갖고 기독교적 관점에서 조망할 필
기독교적 견해
토마스 아퀴나스
자살은 자기를 사랑하라는 자연법에 어긋난다.
자살은 자살자가 속한 공동체에 상처를 준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선물로 생명을 주었는데 우리가 스스로 생명을 취하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에 대한 절대권을 모독하는 것이다.
성경적 해석
하나님이 자기 형상
아니라고는 할 수 없다. 이제 나는 ‘사형제도’란 문제를 중심으로 사형제도의 찬성․반대론자들의 주장과, 사형제도의 여러 견해들을 성경적과 도덕적 근거로 살펴보고, 여러 종교들이 보는 ‘사형제도’에 대한 관점, 그리고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옳고 그른가에 대한 나의 의견을 세우려한다.
기독교인이 가져야 하는 기본 가정과 관심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그러나 성서는 시대적, 공간적 제약을 가지며, 현대의 다변하는 상황 속에 직접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성서의 추상적, 개념적 메시지와 현실의 구체적인 경제적 실천사이를 연결짓는 중간 고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독교적 관점’인 한 남편과 한 부인이 만나는 일부일처제를 택하고 있다.
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 아내가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 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이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기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서로 분방하
것이다. 죽음준비를 하지 않는 사람은 제대로 살고 있다고 말할 수 없는지도 모른다.
본 발제에서는 논문과 서적들을 바탕으로 죽음 맞이 교육에 관한 연구를 할 것이며, 조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기독교 노인교육의 관점에서 죽음 맞이 교육에 관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
1.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 기독교인들 중 상당수는 ‘죽은 조상에 대한 제사’와 관련하여 매우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다. 몇 대에 걸쳐 기독교를 받아들인 소수의 ‘복받은 가정’을 제외하고, 대다수의 그렇지 못한 가정들은 조상에 대한 제사 때문에 믿지 않는 친족들과 참으로 견디기 힘든 갈등관
기독교를 우리의 연구 대상으로 택하였다. 한국 대형 교회 등이 신도들의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며, 몇몇 대형 교회의 정치권에의 압력까지 고려한다면 한국사회에서의 기독교의 영향력은 시로 막강하다고 할 수 있다. 얼마 전 치러졌던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나타난 기독교
기독교적 운동이기 때문에 가까이 해서도 안 되고, New Age음악을 듣는 것은 큰 죄악을 행하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나의 부모님부터가 그렇다.)
나도 예전부터 New Age가 반 기독교적 운동이라는 사실은 알았으나, 그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했었다. 아직 사상적인 면은 이해할 만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