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은 인종과 종교와 문명이 다른 민족을 마치 브르타뉴와 알자스-로렌과 마찬가지인 듯 소유하고, 그 소유에 집착하는 현실이 정당한가 하는 문제를 피해가기 어려웠다. 전쟁은 카빌(Kabyle)의 산악과 사하라 사막과 알제의 카스바(Casbah)에서 벌어지고 있어도 식민주의라는 서구 문명의 비이성적 원
지원하고, 그들과의 반제통일전선을 모색해야한다.
⇒국공합작의 성립
5.4를 경험한 젊은 지식인
-1927 당시 중국공산당원 57,967명 중 50% 이상이 노동자
→주요 책임자는 22%의 지식인
진독수 – 북경대학교 교수
이달-일본도쿄대학 졸업, 잡지 신청년 기자
장국도 –북경대학교 학생회장
지식인의 유래를 볼 수 있다.
2. 적성비와 순수비(비지류)
고구려는 군사적으로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우월한 입장에서 신라를 복속시켰다. 그러나 신라가 언제까지나 종속적인 위치에 머물렀던 것은 아니다. 충청북도 단양군에서 고구려의 중원비보다 앞서 발견된 이른바 신라 <적성비>(赤城碑)
5.4 열기의 화려한 추락 : 지식인 중심의 공산당은 왜 실패했는가?
Ⅰ.진독수(陳獨秀) 시대
-중국 내부의 5.4운동과 러시아 볼셰비키 혁명 소식 이후 높아진 사회주의에 대한 관심
+볼셰비키 정권의 제 3세계에 대한 혁명 지원 정책(‘북경을 경유하여 런던으로’)
=중국 공산당의 탄생
-보이틴스키(G
된다. 그러므로 소설은 ‘문장’→‘단위 사건’→‘행동’→‘전체 소설’의 순으로 계층적 조직이 이루어져 있는 것이다.
3. 서사문학의 서사구조
서사 문학의 서사 구조에 맨 처음 관심을 가졌던 사람 아리스토텔레스 - 서사 문학의 서사 구조에 맨 처음 관심을 가졌던 사람으로, 그는 미토스라
된 것은 아니지만 좌․우로 구분해 지칭할 수 있는 상호대립적인 정치세력의 존재는 어디서나 일반적인 현상이었다. 그러나 좌/우의 구분은 그것들이 상호 대립 항이라는 점 외에 각각의 내용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어떤 설명도 제공하지는 않는다. 좌는 우에 의해, 우는 좌에 의해 의미를 가질 뿐
된다는 것은, 개인이 자신의 삶에 부여했던 의미가 많은 부분 감소될 수 있음을 뜻한다.
특히 일에서 물러남에 따라, 자연히 기존에 가족들에게 생활비를 제공하는 ‘가장’으로서의 역할에서도 물러나게 되는 경우, 사회적 역할 상실과 함께 가정 내 역할의 상실이 동시에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된 토양을 만들어 오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특히 갑오개혁의 핵심인물들이 독립신문 창간에 관여했다는 사실도 정부 측의 적극적인 협력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이유였다. 또한 갑신정변 실패 후 미국으로 망명을 했던 서재필이 다시 돌아오면서 국내의 신지식인층과 합류하여 본격적인 근대 신문
지식인 계층이 아니게 되었다. 따라서 이전 세대의 대학생들과는 달리 대학생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의식이 다소 사라졌으며 그런 변화가 대학생들로 하여금 직접 축제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것보다는 TV에서 보던 가수들의 공연을 감상하는 것을 선호하도록 만들었다.
○2 대중매체의 발달과 대중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대응하는 것을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부문이 지식경영의 근본 대상이 되어야 한다.
② '제품의 리더십'을 추구하는 기업은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혁신적이고 고도화 된 제품을 개발하는 능력이 지식경영의 근본이다.